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뉴스원클릭] 사진으로 보는 한주의 뉴스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우크라 수도 함락 초읽기
초박빙 대선 앞두고 각 후보 '입심 대결'

(서울=뉴스1) 성동훈 기자 | 2022-02-28 07:00 송고

(러시아-우크라이나 사진 출처 : 로이터, AFP)
© 뉴스1


2월 넷째 주

러시아가 24일(현지시간) 새벽 우크라이나에 대한 전면 공격을 시작, 우크라이나 수도 함락의 초읽기가 시작됐다. 각지에서 미사일 공격과 폭발이 보고되자 우크라이나는 계엄령을 선포하고 국제사회에 도움을 호소하는 등 대응에 나섰다. 우크라 국방부는 25일 기준 러시아 군인 1000명 사망했다 발표했고 러시아 대통령실인 크렘린궁 측은 우크라와 대화 위해 민스크에 대표단 보낼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사진 출처 : 뉴스1, 로이터, AFP)

여야 주요 대선후보 4인이 25일 2차 법정 TV토론에서 맞붙었다. 4명의 후보들은 이번 토론 주제인 '권력구조 개편'과 '남북 관계 및 외교·안보 정책'으로 치열한 신경전을 벌였다. 또한 초박빙 대선정국을 앞둔 각 후보들은 전국 유세를 통해 유권자들을 향해 입심 대결을 펼쳤다.

23일 신규확진 17만 1,452명으로 폭증했다. 정부는 오미크론 치명률과 중증화율이 델타 변이의 4분의1, 계절독감의 약 2배 수준이며, 3차 접종자의 경우 계절독감 수준 이하로 감소하는 만큼 “확진자 수만 가지고 두려움이나 공포감을 가질 이유가 전혀 없다”는 입장이다. 한편 교육부는 3월 새 학기부터 전국 유·초·중·고등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신속항원검사 키트를 활용해 선제 검사에 나서기로 했다.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세 대비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교직원 대상이며 각각 주 2회, 주 1회씩 자가검사키트를 이용한 선제 검사를 적극적으로 권고했다.

연 최고 10%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청년희망적금'이 21일 국내 11개 은행에서 출시됐다. 청년희망적금은 정부가 청년층의 자산 형성을 위해 도입한 적금 상품으로, 최대 4%의 저축장려금과 이자소득 비과세가 지원된다. 매월 5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으며 만기는 2년이다.


zenis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