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제약ㆍ바이오

지아이이노베이션, 셀키와 면역항암 바이오마커 공동 연구

AI 기반 플랫폼 기술 활용 차세대 면역항암제 발굴 협력

(서울=뉴스1) 김태환 기자 | 2022-02-23 11:07 송고
지아이이노베이션이 인공지능(AI)기반 당단백질 바이오마커 개발 기업 셀키와 차세대 혁신 면역항암제 개발을 위한 바이오마커 공동연구 MOU를 체결했다. © 뉴스1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인공지능(AI)기반 당단백질 바이오마커 개발 기업 셀키와 차세대 혁신 면역항암제 개발을 위한 바이오마커 공동연구 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지아이이노베이션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체결식에는 지아이이노베이션 장명호 의장, 윤나리 상무, 김지수 이사와 셀키의 이남용 대표, 김광회 바이오 R&D소장, 이상용 COO 등이 참석했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자사의 이중융합단백질 개발 플랫폼 'GI-SMART'와 셀키의 AI기반 바이오마커 개발 플랫폼 'SpAC9 Pipeline'을 활용해 차세대 단백질 및 항체 의약품 개발을 위한 바이오마커 공동연구를 진행한다.

바이오마커는 단백질이나 DNA, RNA(리복핵산), 대사 물질 등을 이용해 몸 속 현상을 감지하는 지표이다. 다중 패널로 구성할수록 정확도를 높이고 암 조기 진단 등이 가능하다.

특히 AI와 클라우드 기술이 접목된 셀키의 SpAC9 Pipeline은 기존보다 100배 이상 빠른 분석과 당단백질과 단백질로 구성된 최적의 다중 바이오마커 패널 개발이 가능하다.

장명호 지아이이노베이션 의장은 "셀키와의 협력으로 신약개발 성공 가능성이 높아졌다"며 "바이오마커의 조기 발굴을 통해 임상 단계에서 매우 중요한 타깃 환자군을 잘 선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남용 셀키 대표는 "글로벌에서 높은 수준의 면역항암제 개발 역량을 보유한 지아이이노베이션과 바이오마커 공동연구를 통해 암 치료 효과를 혁신적으로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했다.


call@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