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케이윌·B1A4 신우·오마이걸 유빈 참여…'고스트 닥터' OST 합본 23일 공개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22-02-23 11:32 송고
Stone Music Entertainment © 뉴스1
Stone Music Entertainment © 뉴스1
가수 케이윌부터 그룹 오마이걸의 유빈까지,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tvN 월화드라마 '고스트 닥터' OST 합본 음원이 23일 정오 발매된다.

'고스트 닥터' OST 제작을 맡고 있는 Stone Music Entertainment에 따르면 23일 정오 발매되는 '고스트 닥터' OST 합본 음원은 기존에 발매된 가창곡 5곡과 스코어트랙 44곡이 더해져 총 49트랙으로 구성된다.

기존에 발매된 가창곡은 B1A4 신우가 부른 '플라이 어웨이'(Fly Away), 케이윌 '내겐 전부인 마음인걸요', 손디아(Sondia) '연애', 티오원 재윤, 동건이 함께 부른 '유 베터 낫'(You Better Not), 오마이걸 유빈의 '웃어주기로 해' 등 총 5곡이다.

B1A4 신우의 '플라이 어웨이'는 몽환적이면서도 경쾌한 일렉기타의 앙상블과 넓게 펼쳐지는 사운드가 인상적인 모던 록 장르의 곡이다. 신우가 무려 6년 만에 단독으로 OST 작업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된 바 있다.

이어 발매된 케이윌의 '내겐 전부인 마음인걸요'는 사랑하는 존재를 향한 마음을 표현한 노래다. 점점 커져가는 사랑의 감정을 세밀하게 표현했다는 평과 함께 시청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세 번째 OST '연애'는 드라마 '나의 아저씨' 김원석 감독이 선택한 목소리로 유명한 가수 손디아가 불러 진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 곡은 지난 1999년 발매된 가수 김현철의 정규 앨범 '어느 누구를 사랑한다는 건 미친 짓이야' 수록곡으로 2022년 버전으로 리메이크돼 호평을 받았다.

티오원의 동건, 재윤이 부른 '유 베터 낫'은 역동적인 사운드가 귓가를 사로잡는 가운데 속도감 있게 전개되는 곡의 흐름이 중독성을 자아내는 록 장르의 곡이다. 극 중 차영민(정지훈), 고승탁(김범)의 끈끈한 케미를 돋보이게 하는 동시에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는 데 한몫했다.

끝으로 오마이걸 유빈이 부르며 대미를 장식한 OST Part 5 '웃어주기로 해'는 지금은 이별한 두 연인이 언젠가 다시 만날 수 있을 것이라는 바람과 기대를 담고 있는 곡이다. 과거에 이루지 못했던 차영민(정지훈)과 장세진(유이)의 로맨스를 장세진의 시선으로 그려내며 드라마를 보는 시청자와 공감대를 형성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음악감독 김준석, 정세린의 작업을 통해 드라마의 감동을 극대화하며 몰입을 돕는 데 일조한 '고스트 닥터'의 엄선된 스코어 트랙 44곡까지 총 49트랙을 금일 정오 발매되는 '고스트 닥터'의 합본 음원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이날 정오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일제히 공개된다.


breeze52@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