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뱅크몰, P2P금융 다온핀테크와 업무 위수탁 계약 체결

(서울=뉴스1) 신윤하 기자 | 2022-02-08 09:43 송고
뱅크몰 (뱅크몰 제공)© 뉴스1
뱅크몰 (뱅크몰 제공)© 뉴스1

뱅크몰과 부동산 전문 플랫폼 회사 다온핀테크는 전략적 업무 위수탁 계약을 체결 했다고 8일 밝혔다.

주택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뱅크몰은 제도권 금융에 새롭게 편입된 온라인 투자 연계 금융업계가 주목받는 상황에 발맞춰 금융사와 공격적인 업무제휴에 나서고 있다.

뱅크몰은 올해 1월 새로운 플랫폼을 선보인 후 약 한 달 여간 SC제일은행, 한화생명, SBI저축은행 등 1·2금융권 10곳의 금융사와 업무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 금융소외계층과 부동산 규제로 인해 원하는 한도를 융통하지 못했던 금융소비자를 위한 P2P 주담대까지 입점했다.

뱅크몰 관계자는 "주담대 금리 비교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뱅크몰과 제도권 금융으로 도약한 P2P 금융 다온핀테크는 주택담보대출이 필요한 금융소외계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금융소비자를 보호한다는 동일한 취지의 금소법·온투법 적용을 받는 양사는 건전한 금융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뱅크몰은 상반기 중 20여 곳의 금융사와 업무 위수탁 계약을 목표로 공격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다. 신용대출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금융사업자를 제외하면 주담대 금리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중 가장 많은 금융사가 입점해 있고 주택담보대출 비교 시장을 선두하고 있다.


sinjenny97@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