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설 연휴, OTT 즐기기…넷플릭스부터 티빙까지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2022-01-29 08:00 송고
각 프로그램 포스터 © 뉴스1
각 프로그램 포스터 © 뉴스1

바야흐로 OTT 춘추전국시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감염 우려 속에서 보내는 세번째 설 연휴에도 극장과 TV 뿐 아니라 OTT 회사들이 제공하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애용하는 구독자들이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설 연휴 기간에 맞춰 공개되는 각 스트리밍 서비스 브랜드들의 신작들을 중심으로 가족이 함께, 또는 혼자서 즐길 수 있을 프로그램들을 정리해봤다.  

스트리밍 서비스 선두주자 넷플릭스는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을 지난 28일 공개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한국형 좀비 그래픽 노블'이란 극찬을 얻은 동명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시리즈물이다. 좀비 바이러스가 시작된 학교에 고립돼 구조를 기다리던 학생들이 살아남기 위해 함께 손잡고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그렸다. 드라마 '다모' '베토벤 바이러스', 영화 '완벽한 타인'의 이재규 감독과 드라마 '추노' '루카: 더 비기닝', 영화 '해적' 시리즈의 천성일 작가가 의기투합했으며 박지후, 윤찬영, 조이현, 로몬, 유인수, 이유미, 임재혁 등 라이징스타들이 출연했다.
넷플릭스 © 뉴스1
넷플릭스 © 뉴스1

'지금 우리 학교는'은 '오징어 게임'과 '지옥'에 이어 또 한 번 전세계적인 인기를 끌 수 있을만한 콘텐츠로 꼽힌다. '부산행'이나 '#살아있다' 같은 K좀비물이 이미 여러 차례 세계적 명성을 얻은 바 있고, 이미 '오징어 게임' '지옥' 등으로 올라간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콘텐츠들에 대한 전세계 구독자들의 신뢰가 크다. 유튜브를 비롯한 SNS 등에서는 공개 전부터 '지금 우리 학교는'에 대한 기대감을 쏟아내는 반응들이 많았다.

넷플릭스에서는 '지금 우리 학교는' 외에도 크리스틴 벨 주연 스릴러 드라마 '그 여자의 집 건너편 창가에 웬 소녀가 있다', 애니메이션 '앵그리버드: 여름캠프 대소동', 유소년 풋볼팀을 1년간 훈련시키게 된 유명 풋볼 감독 숀 페이턴의 실화를 그린 '홈 팀', 스페인 오컬트 드라마 '페리아: 가장 어두운 빛' 인도 코미디 '카필 샤르마: 나 아직 안 끝났어', 일본 애니메이션 '지구 밖 소년 소녀', 리얼리티 프로그램 '조너선 밴 네스: 궁금한건 못 참아', 스릴러 드라마 '프롬 더 콜드' 등의 신작을 28일에 동시 공개했다.
왓챠 © 뉴스1
왓챠 © 뉴스1
왓챠에서도 설 연휴 여러 편의 작품들이 공개된다. 가장 돋보이는 프로그램은 왓챠 오리지널 음악 예능 '더블 트러블'이다. '더블 트러블'은 가요계 대표 아이돌 10인이 최고의 듀엣 자리를 놓고 경쟁을 벌이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12월24일 처음 공개됐으며 매주 금요일에 한 편씩 새 에피소드가 공개되고 있다. 임슬옹, 공민지, 장현승, 효린, 태일, 초아, 인성, 전지우, 김동한, 먼데이 등이 출연하며, 28일 공개된 방송에서는 스페셜 게스트로 합류한 김준수가 효린과 박지윤의 대표곡 '성인식'으로 섹시 콘셉트 미션을 선보였다.

그밖에 왓챠에서는 극장 기개봉 작품들이 28일부터 공개됐다. '작은아씨들'(감독 그레타 거윅)부터 '구르믈 버서난 달처럼' '마이웨이' '인사동 스캔들' '페어웰, 마이 퀸' '필스'  '굿 매너스' '레전드 오브 갱스터' '아버지의 몸값', 애니메이션 '세이빙 산타'와 '타마코 러브 스토리' 등이 설 연휴 구독자들의 새 감상 목록에 올라갈 예정이다.
'얼라이브'/티빙 제공 © 뉴스1
'얼라이브'/티빙 제공 © 뉴스1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 브랜드 티빙에서는 28일 오리지널 음악 프로그램 '얼라이브'를 공개했다. '얼라이브'는 디지털 기술을 사용해 고인이 된 가수 유재하, 임윤택을 AI로 복원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프로그램이다. 방송에서는 유재하, 임윤택의 AI 복원 모습과 이들의 선·후배들이 헌정하는 버스킹 공연, AI 기술을 활용한 XR 공연 등 새로운 음원과 무대를 확인할 수 있다.

이어 29일에는 또 다른 티빙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서울체크인'이 공개된다. '서울체크인'은 2021 MAMA의 호스트로 제주에서 상경한 이효리의 2박3일을 담아낸 리얼리티 프로그램. MBC '무한도전' '놀면 뭐하니?'을 만들어낸 스타 연출자 김태호 PD가 연출을 맡았다. OTT 사상 처음으로 시도되는 파일럿 프로그램인 것으로 알려졌다. '놀면 뭐하니?'에서 싹쓰리와 환불원정대 프로젝트로 큰 인기를 끌었던 김태호 PD와 이효리의 만남이 기대감을 준다. 특히 예고편에서는 김완선, 엄정화, 이효리, 보아, 화사까지 댄스 가수 모임이 즉흥적으로 형성된 상황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티빙 '서울체크인' © 뉴스1
티빙 '서울체크인' © 뉴스1

티빙과 함께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계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는 웨이브는 오는 31일부터 골프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홀인러브'를 공개한다. '홀인러브'는 여섯 명의 남녀가 골프경기에 참여하며 복잡 미묘한 러브라인을 그려내는 과정을 담은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총14회로 구성돼 매주 월요일 오후 9시에 웨이브에서 독점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7일 공개된 웨이브의 첫 오리지널 드라마 '트레이서'의 시즌1 마지막 7, 8회차도 설 연휴 기간인 28, 29일에 공개된다. '트레이서'는 누군가에겐 판검사보다 무서운 곳 국세청, 일명 ‘쓰레기 하치장’이라 불리는 조세 5국에 굴러온 독한 놈의 물불 안 가리는 활약을 그린 통쾌한 추적 활극이다. 임시완, 손현주, 고아성, 박용우 등이 출연 중이다.

디즈니플러스(디즈니+)는 오리지널 시리즈 '북 오브 보바 펫'을 오는 2월2일 공개한다. '북 오브 보바 펫'은 '만달로리안' '스타워즈'의 세계관을 잇는 작품으로 장고펫의 클론이자 아들인 현상금 사냥꾼 보바 펫이 페넥 산드와 함께 행성 타투인의 모래땅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기 위해 우주를 항해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보바 펫은 40여 년간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 '아이언맨' 시리즈, '어벤져스' 시리즈에 참여했던 존 파브로가 이번 작품에도 각본 및 제작에 참여해 기대감을 준다. 2월2일에서 에피소드 3편이 먼저 선보인 후 매주 1편씩 총 7개 에피소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eujenej@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