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서울시가족센터 25개 자치구별 출범…가족‧다문화 서비스 통합제공

서울가족학교 및 가족상담 운영·다문화가족지원·가족 실태조사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2022-01-25 06:00 송고
(서울시제공)© 뉴스1
(서울시제공)© 뉴스1

서울시가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를 '서울시가족센터'로 변경해 서울의 다양한 가족을 위한 맞춤형 지원에 들어간다.

서울시는 그동안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이원화돼 운영되던 가족서비스를 통합해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서울시 가족센터는 25개 자치구 가족센터의 거점기관으로 △서울가족학교 운영 및 가족상담 운영 지원 △다문화가족을 위한 한국어 교육, 자녀 방문교육, 상담 등 지원 △25개 자치구 가족센터 컨설팅, 우수사업 확산 △가족실태조사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가족학교를 통해 예비부부교실, 신혼부부교실, 부모교육, 패밀리셰프 등 다양한 주제로 가족교육을 제공해 가족 간의 공감과 소통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부부, 부모-자녀 등 다양한 유형의 가족관계에서 발생하는 고민을 전문적으로 상담해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부터 통합 운영되는 다문화가족지원사업은 다문화가족을 위한 한국어교육, 자녀방문교육, 유소년 축구교실 운영 지원 등 다문화가족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서울시 내 다문화가족지원사업 네트워크 및 종사자 역량강화 등을 통해 체계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서울시가족센터 통합을 통해 그동안 산재된 가족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시민들에게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서울시가족센터를 중심으로 변화하는 가족유형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서울에 거주하는 모든 가족이 행복할 수 있는 맞춤형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inny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