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젠 내가 군통령" '헬로트로트' 금윤아, 트로트 여신다운 매혹적 '천상재회'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2022-01-19 09:12 송고
MBN © 뉴스1
MBN © 뉴스1
'헬로트로트' 금윤아가 '천상재회'로 '트로트 여신'다운 압도적 무대를 꾸몄다.

금윤아는 지난 18일 방송된 MBN '헬로트로트' 11회에서 '헬로게이트 4라운드'인 '1:1 저격 매치'에 나서, 선배 가수 지원이와 맞붙었다.

앞서 전영록 팀인 금윤아는 3라운드에서 정훈희 팀의 지원이와 함께 '맞짱 대결'을 벌여 전체 2위에 등극한 바 있다. 당시 환상의 호흡을 보여줬던 두 사람은 이번 4라운드에서는 한 명만 살아남는 불꽃 튀는 '저격 매치'를 벌이게 돼 더욱 팽팽한 긴장감을 조성했다.

4라운드 무대 전, 금윤아는 화끈한 도발로 지원이에게 선전포고를 날렸다. 그는 "제가 도발을 좀 하겠다. 언니에게 퍼포먼스 떼고 노래로 제대로 대결해 보자고 재도전장을 냈다"며 지원이를 도발했다.

이어 "제가 뮤지컬을 했기 때문에 소리가 앞으로 뻗어나간다"며 옹골찬 소리에 대한 자신감을 보이는가 하면, 자신의 약점을 생각해보라는 지원이의 저격에 "예쁜 거?"라고 응수해 화려한 입담을 과시했다. 나아가 금윤아는 지원이에게 "전(前)군통령 아니시냐?"며 "이제는 제가 군통령 하겠다"고 당찬 자신감을 내비쳤다.

잠시 후 그는 여신을 방불케 하는 핑크빛 드레스를 입고 최진희의 '천상재회'를 열창했다. 첫 소절부터 무대를 장악한 그는 특유의 폭발적인 고음까지 완벽한 라이브를 선사해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금윤아의 무대에 이건우 작곡가는 "감정이 풍부하고 곡 해석력이 정말 뛰어나다. 가사 전달력도 상당히 좋았다"고 높이 평했다.

하지만 팽팽한 '1:1 대결'에서 금윤아는 아주 근소한 차이로 지원이에게 패했다. 단 7점 차이의 승부로 패자부활전을 치르게 된 금윤아가 기사회생해 다음 무대에서 또한번 '엔딩 요정' '트로트 여신'의 존재감을 발산할 수 있을지 초미의 관심이 쏠린다.

한편 금윤아는 서울예대 뮤지컬학과 출신으로, '사랑은 비를 타고' '기막힌 스캔들' '두 도시 이야기' 등 연극을 거쳐 뮤지컬 '햄릿'에서 헬레나 역을 연기하며 뛰어난 가창력과 연기력 등 뮤지컬 배우로 이름을 알렸다. 지난 2016년 트로트 가수로 데뷔한 그는 '일어나'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쳤고, '헬로트로트'에서 '고운님 옷소매'를 열창해 올스카우트를 받아 전영록 팀의 에이스 겸 막강 우승 후보로 존재감을 떨치고 있다.


aluemcha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