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웅남이' 크랭크업…박성웅 "첫 1인2역, 힘들었지만 행복"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2022-01-11 10:29 송고
영화 '웅남이'/웅남이문화산업전문회 제공 © 뉴스1
영화 '웅남이'/웅남이문화산업전문회 제공 © 뉴스1
영화 '웅남이'가 크랭크업하며 대장정의 마침표를 찍었다.

웅남이문화산업전문회사는 지난 9일 '웅남이'가 크랭크업했음을 알리며, 경남 고성에서 출발해 통영, 사천, 충주, 제천, 고양, 서울 등 전국 각지를 돌며 촬영을 마친 감독과 배우들의 소감을 전했다.

먼저 첫 번째 장편작 '웅남이'로 이목을 집중시켰던 감독 박성광은 "최고의 배우들과 함께한, 최고로 행복한 시간들이었다"라고 전하며 기대를 당부했다. 또한 주연을 맡은 박성웅은 "생애 첫 1인 2역을 맡게 되어 힘들었지만 행복했다. 촬영이 끝나니 눈물이 나더라"라며 '웅남이'를 향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암흑가 보스 이정식 역을 맡으며 강렬한 카리스마를 예고한 최민수는 "갑작스러운 사고로 부상이 있었는데, 배려해주신 배우분들과 제작진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무사히 촬영을 마쳐 기쁘다"라고 전했다. 윤제문과 오달수도 "오랜만에 참 즐겁고 행복한 영화였다" "감독님의 첫 장편 입봉을 축하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와 함께 신스틸러로 존재감을 빛내준 염혜란과 백지혜, 서동원, 한다솔도 "모두들 너무 고생한 영화이기에, 대박 났으면 좋겠다" "정말 행복했다. 내 인생 최고의 나날들이었다"라고 전하며 현장에서의 벅찬 감동을 그대로 전해 웃음을 안겼다.

박성웅을 필두로 최민수, 윤제문, 오달수, 염혜란, 이이경, 백지혜, 서동원, 한다솔 등의 연기 호흡을 엿볼 수 있는 '웅남이'는 단군신화 속 곰이 사람이 된다는 구상에서 출발, 종북 기술원에서 관리하던 쌍둥이 반달곰 형제가 어느 날 쑥과 마늘을 먹고 사라진 이야기를 그린다. 방송활동을 병행하며 영화감독으로서 기발한 연출력을 선보여 왔던 박성광이 메가폰을 잡은 4번째 연출작이다.

'웅남이'는 2022년 개봉을 앞두고 있다.


seunga@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