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고스트 닥터' 유이 "'겉차속따' 의사 캐릭터 위해 '칼단발' 했다"

'고스트 닥터', 3일 오후10시30분 첫 방송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2022-01-03 14:49 송고
tvN 제공 © 뉴스1
tvN 제공 © 뉴스1

배우 유이가 겉은 차갑고 속은 따뜻한 의사의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칼단발'을 했다고 말했다. 

유이는 3일 오후 2시 진행된 tvN 새 월화드라마 '고스트 닥터'(연출 부성철 극본 김선수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본팩토리)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겉차속따' 캐릭터다, 겉이 차가워 보이기 위해서 '칼단발'을 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의사를 잘 표현하기 위해서 용어도 많이 공부했고 저도 영상을 많이 봤다"며 "시청자 여러분에게 선보이지 않았던 캐릭터라서 기대 반, 설렘 반이다"라고 설명했다. 

유이는 데뷔 후 처음으로 의사 캐릭터를 연기했다고 했다. 그는 "대본이 재밌어서 참여했다, 사실 정지훈 선배님, (김)범씨, (손)나은씨와 한 번도 같이 작품한 적 없었다, 그래서 좋은 기회라 생각해서 참여했다"면서 "의사 역할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서 이번에 꼭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어서 참여했다"고도 덧붙였다. 

'고스트 닥터'는 신들린 의술의 오만한 천재 의사와 사명감이라곤 1도 없는 황금 수저 레지던트, 배경도 실력도 극과 극인 두 의사가 바디를 공유하면서 벌어지는 메디컬 스토리다. 배우 정지훈이 손만 댔다 하면 사람을 살려내는 금속 흉부외과 전문의 차영민, 김범이 의료계 황금 수저로 재수, 싸가지, 예의, 눈치까지 두루 없는 흉부외과 레지던트 고승탁을 연기했다. 또한 유이가 12년 전 첫사랑 차영민을 지키기 위해 전담 주치의가 돼 병원에 남는 의사 장세진, 손나은이 의학도답지 않게 판타지 현상을 믿는 응급실 인턴 오수정 역할을 각각 맡았다.

한편 '고스트 닥터'는 이날 오후 10시30분에 방송된다.


eujenej@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