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연예 > 영화

크리스마스에 극장·TV·OTT에서 무슨 영화 볼까 [N초점]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2021-12-25 07:00 송고
왼쪽 위에서부터 시계방향으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킹스맨: 퍼스트 에이전트'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미나리' 포스터 © 뉴스1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있지만, 축제의 분위기는 예년보다 덜하다. 공휴일이 토요일과 겹친 데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방역 강화 조치로 인해 연말의 떠들썩하고 들뜬 기운이 사그라들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영화 관람이다. 올해 크리스마스에도 극장과 TV, OTT 플랫폼에서 다양한 영화들을 만날 수 있다. 

◇ 극장에서는…외화 3부작

크리스마스 극장은 외화 3부작이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극장은 방역조치 강화 여파로 오후 10시 이후 상영이 제한되면서 성수기인 연말연시 큰 타격을 입게 됐다. 하지만 다행히 지난 15일 개봉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이 팬데믹 이후 최고 흥행을 연일 경신하면서 극장의 어려움을 다소 상쇄하고 있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정체가 탄로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톰 홀랜드 분)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닥터 스트레인지(베네딕트 컴버배치 분)의 도움을 받던 중 뜻하지 않게 멀티버스가 열리게 되고, 이를 통해 닥터 옥토퍼스(알프리드 몰리나 분) 등 각기 다른 차원의 숙적들이 나타나며 사상 최악의 위기를 맞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마블 액션 블록버스터다. 이 영화는 개봉 첫날 63만명을 동원해 팬데믹 이후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하는가 하면, 이틀만에 100만명, 4일만에 200만명, 7일 만에 300만명을 돌파하며 계속해 신기록을 냈다. 조만간 영화 '모가디슈'(약361만명)를 넘기고 올해 최대 흥행작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여기에 지난 22일 나란히 개봉한 '킹스맨: 퍼스트 에이전트'와 '매트릭스: 리저렉션' 역시 흥행 기대작으로서 관심을 받고 있다. '킹스맨: 퍼스트 에이전트'는 수백만 명의 생명을 위협할 전쟁을 모의하는 역사상 최악의 폭군들과 범죄자들에 맞서, 이들을 막으려는 한 사람과 최초의 독립 정보기관 '킹스맨'의 기원을 그렸다. '매트릭스: 리저렉션'은 다시 한 번 인류를 위해 매트릭스에서 깨어난 구원자 레오(키아누 리브스 분)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2003년 '매트릭스3-레볼루션' 이후 18년 만에 나온 '매트릭스' 시리즈 신작이다.

◇ TV에서는...놓친 명작들

TV에서는 개봉 당시 놓친 명작 영화들을 볼 수 있다. 

MBC에서는 25일 오전 9시50분 영화 '비긴 어게인'(감독 존 카니, 2014)을 방영한다. '비긴 어게인'은 개봉 당시 우리나라에서 음악 영화 열풍을 일으키며 신드롬급 인기를 얻었던 작품. 싱어송라이터 그레타(키이라 나이틀리 분)가 음반프로듀서 댄(마크 러팔로 분)를 만나 거리 밴드를 결성, 뉴욕 거리를 스튜디오 삼아 부르고 싶은 노래를 부르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렸다.

SBS에서는 25일 오후 11시10분 영화 '미나리'를 방영할 예정이다. '미나리'는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우리나라 배우 윤여정에게 한국 연기자 최초 여우주연상을 안겨준 미국 독립 영화다. 낯선 미국, 아칸소로 떠나온 한국 가족이 농장을 운영하며 적응해 가는 과정을 그렸다. 윤여정은 극중 할머니 순자 역할을 맡아 뭉클한 연기를 보여준다. 그 뿐 아니라 이 영화에서는 한국계 미국인 배우 스티븐 연과 우리나라 배우 한예리가 주인공 부부를 연기했다.

그밖에 영화전문채널 OCN에서는 25일 크리스마스 단골 방영작 '해리포터' 시리즈 및 '나홀로 집에2'를 만날 수 있다. 

◇ OTT에서는...전매특허 크리스마스 무비

OTT에서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영화들을 선택해 볼 수 있다.

넷플릭스에서는 '러브 액츄얼리' '로맨틱 홀리데이' '그린치' '패밀리맨' 등 크리스마스마다 보는 유명 크리스마스용 영화들을 볼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러브 하드' '크리스마스 캐슬' '캘리포니아 크리스마스: 도시의 불빛' 등 올해 나온 넷플릭스 오리지널 크리스마스용 영화들도 찾아볼 수 있다.

왓챠에서도 크리스마스 카테고리에서 '해리포터' 시리즈와 '로맨틱 홀리데이' '러브 액츄얼리' '크리스마스의 기적' '크리스마스 캐롤' '바르셀로나 크리스마스 나잇' 등의 영화를 볼 수 있다.

티빙에서는 '찰리와 초콜릿 공장' '크리스마스 스타' '런던 시계탑 밑에서 사랑을 찾을 확률' '산타 앤 컴퍼니' '세렌디피티' 등의 영화를 크리스마스 카테고리에 넣었고, 웨이브에서는 '로맨틱 홀리데이'와 '패밀리 맨' '8월의 크리스마스' '꽃다발 같은 사랑을 했다' 등의 영화를 크리스마스 카테고리에 분류했다. 


eujenej@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