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롯데정보통신, 3년간 202억원 규모 '동반성장 지원 프로그램' 운영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2021-12-21 12:00 송고
롯데정보통신 사옥 (롯데정보통신 제공) © 뉴스1
롯데정보통신 사옥 (롯데정보통신 제공) © 뉴스1

롯데정보통신은 동반성장위원회와 중소기업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임금 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하고 3년간 202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지원 프로그램' 운영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사업 경쟁력 강화 및 기술혁신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들이 자생력을 높여 모든 기업이 함께 상생하는 발전적인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한다. 주요 협약 내용은 △임금 및 복리후생 지원 △기타형 임금지불능력 제고 △경영 안정 금융지원 등이다.
롯데정보통신은 임금 격차 해소 및 실효성 있는 '상생정책'을 위해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 운영해나갈 예정이다.

현재 롯데정보통신은 협력사에 저리로 자금을 지원하는 '동반성장펀드'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그 규모를 25% 확대하며 연간 총 150억 원의 자금을 펀드를 통해 파트너사에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자금 유동성을 위한 파트너사 명절 대금 조기 지급, 직무 관련 온라인 교육·자격증 취득 지원 등 다방면의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하고 있다.

노준형 롯데정보통신 대표는 "어려운 시기 속에서도 파트너사의 도움과 노력으로 회사가 더 크게 성장할 수 있었다"며 "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상생의 가치를 위해 동반성장위원회 및 협력중소기업과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협력 활동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hwayeo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