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원광대 '일개미팀', SW인재페스티벌서 인기상 수상

(전북=뉴스1) 박슬용 기자 | 2021-12-10 13:57 송고
SW인재페스티벌에서 인기상을 수상한 원광대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학생들(원광대 제공)2021.12.10/뉴스1
SW인재페스티벌에서 인기상을 수상한 원광대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학생들(원광대 제공)2021.12.10/뉴스1

원광대학교는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학생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SW중심대학협의회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한 2021 SW인재페스티벌에서 인기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SW인재페스티벌은 SW인재양성의 중요성을 확산하고, SW중심대학사업과 교육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원광대는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4학년 정현지, 심보경, 유정은, 이연경 학생이 팀명 ‘일개미’로 참여했다.

일개미팀이 개발해 시연한 머니데어라는 주식 자동화 프로그램은 온라인투표에서 인기상에 선정됐다.

일개미팀은 머니데어 프로그램이 주식 시장을 자주 파악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증권가 HTS(온라인 주식매매시스템)에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사용 수수료를 얻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W중심대학사업단장 정성태 교수는 “학생들이 졸업 전 기업연계프로젝트를 필수적으로 이수하면서 기업체 실무자와 멘토링을 통해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다”며 “SW중심대학사업이 해가 거듭될수록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ada0726@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