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오미크론 공포에 모더나 주식 연일 두자릿수 폭등(종합)

전거래일 20% 폭등한데 이어 또 11% 폭등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2021-11-30 06:28 송고
모더나 일일 주가추이 - 야후 파이낸스 갈무리
모더나 일일 주가추이 - 야후 파이낸스 갈무리

29일(현지시간) 새로운 코로나19 변이인 ‘오미크론’ 공포가 전세계를 덮치자 미국의 대표적인 백신업체 모더나의 주가가 10% 이상 폭등했다. 모더나의 주가는 전거래일 20% 이상 폭등했었다.
이날 뉴욕증시에서 모더나는 전거래일보다 11.80% 폭등한 368.51 달러에 마감했다.

이는 오미크론으로 부스터샷(추가접종) 수요가 급증할 것이란 기대 때문으로 풀이된다.

앞서 전거래일(26일)에도 모더나의 주가는 20.57% 급등했었다.

특히 이날 모더나의 주가가 폭등한 것은 모더나의 최고 의료 책임자가 새로운 변이 오미크론에 최적화된 코로나19 백신이 연초에는 나올 것이라고 말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폴 버튼 모더나 최고의료책임자는 전일 CNBC와 인터뷰에서 “연초에는 오미크론 변이에 최적화된 백신을 대량으로 시장에 내놓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인 모더나 플랫폼이 좋은 점은 변이에 대응할 수 있는 백신을 빨리 제조할 수 있다는 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모더나는 이날 별도 성명을 통해 “추수감사절인 목요일(25일) 아침 일찍부터 수백 명의 직원을 동원해 새로운 변이체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화이자 주가 일일 추이 - 야후 파이낸스 갈무리
화이자 주가 일일 추이 - 야후 파이낸스 갈무리

이에 비해 경쟁업체인 화이자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화이자는 전거래일보다 2.96% 하락한 52.40달러를 기록했다. 전거래일에도 모더나는 20% 이상 폭등한데 비해 화이자는 6% 상승하는데 그쳤었다.

투자자들은 오미크론으로 인한 추가접종 특수를 모더나가 가장 크게 누릴 것이라고 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sinopar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