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제1회 동물보건사 자격시험, 내년 2월27일 킨텍스에서 진행 예정

(성남=뉴스1) 최서윤 기자 | 2021-11-25 18:22 송고 | 2021-11-26 09:54 최종수정
동물보건사 홈페이지 갈무리 © 뉴스1
동물보건사 홈페이지 갈무리 © 뉴스1

제1회 동물보건사 자격시험이 내년 2월 27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진행 예정이다. 동물보건사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자격을 인정하는 국가 공인 자격증이다.

25일 대한수의사회는 경기 성남시 서머셋센트럴분당에서 제2회 이사회를 열고 "농식품부가 오는 26일 동물보건사 자격시험 일정을 공고할 계획"이라며 세부 일정을 공개했다. 시험 접수는 내년 1월 17일~21일까지 진행하며 시험은 2월 27일에 볼 예정이다.  

동물보건사는 동물병원 내에서 수의사의 지도 아래 동물의 간호 또는 진료업무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농식품부 장관의 자격인정을 받은 사람을 뜻한다.

자격시험 응시를 위해서는 농식품부 장관의 평가인증을 받은 전문대학에서 동물 간호 관련학과를 졸업하는 등 일정 요건을 갖춰야 한다.

동물 간호 관련학과를 졸업하지 않아도 현장실습을 이수한 뒤 자격시험을 볼 수 있는 특례대상자의 요건도 공개됐다. 

기존 동물병원 종사자의 경우 소속 동물병원에서 현장실습이 가능하다. 동물병원에 근무하지 않고 있는 동물보건사 특례대상자의 현장실습을 원하는 병원은 현장실습기관으로 추천을 받아야 한다. 

자격시험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농림축산식품부 '동물보건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수의사회는 25일 경기 성남시 서머셋센트럴분당에서 제2회 이사회를 열었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대한수의사회는 25일 경기 성남시 서머셋센트럴분당에서 제2회 이사회를 열었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뉴스1 해피펫'에서는 짧은 목줄에 묶여 관리를 잘 받지 못하거나 방치돼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일명 '마당개'들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시골개, 떠돌이개 중성화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news1-1004@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