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지방 > 세종ㆍ충북

충북대, 11일 CBNU 스포츠센터 개관

실내골프연습장·수영장·스쿼시장·헬스장·체조장·스포츠과학센터 등 갖춰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2021-11-09 16:51 송고
충북대 CBNU스포츠센터© 뉴스1

충북대학교 CBNU 스포츠센터가 11일 개관한다.

CBNU 스포츠센터는 다목적 체육관을 비롯해 실내골프연습장, 수영장, 스쿼시장, 헬스장, 체조장, 스포츠과학센터 등을 갖춘 1만2100㎡ 규모의 스포츠센터다.

이날 개관식에는 김수갑 충북대 총장을 비롯한 대학 구성원, 충북지역 국회의원, 역대 총장, 도내 기관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는 체육진흥원장 인사말, CBNU 스포츠센터 경과보고, 공로패 수여, 기념 색줄 자르기, 황소상 제막식, 체육시설투어 등의 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CBNU 스포츠센터는 현재 헬스, 스쿼시 프로그램을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운영 중이며 수영, 골프 등의 강습도 진행할 예정이다.

각 프로그램은 자유 이용, 강습, 개인 레슨 등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게 구성했다.

CBNU 스포츠센터 개관에 맞춰 명예교수회 회원과 가족, 미국·러시아·폴란드·중국·일본 등 외국의 학자들, 선사유적 조사에 특별한 업적을 세운 공주 석장리 사람들이 십시일반 뜻을 모아 제작한 '충북대학교 개교 70주년 기념 황소상'(좌대 높이 1m, 동상 높이 2m) 제막식도 한다.

이 황소상은 충북대 조형미술학과 이기수 교수의 작품이어서 그 의미를 더한다.

김수갑 충북대 총장은 "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학내 구성원의 체력 향상과 여가 선용 등 후생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며 "더불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주민 참여형 체육시설로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과 지역 스포츠 문화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했다.
 



skle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