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강동구, 안심 방역게이트 '스마트 에어샤워'…위드코로나 대비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 등 지역 내 16개 시설에 설치

(서울=뉴스1) 전준우 기자 | 2021-10-25 08:58 송고
스마트 안심 방역게이트 에어샤워(강동구 제공).© 뉴스1
스마트 안심 방역게이트 에어샤워(강동구 제공).© 뉴스1

서울 강동구는 '워크스루형 스마트 안심 방역게이트' 에어샤워를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에 설치·운영해 위드코로나에 대비한다고 25일 밝혔다.
스포츠센터 입구에 세워진 에어샤워는 ㈜퓨리움으로부터 기증받아 설치했다.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공공체육시설로 주민들과 아이들이 더욱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스마트 loT 에어샤워는 대규모 인원이 동시에 출입하는 시설용으로 설계됐다.

이용자가 게이트를 지나가기만 해도 LED 살균기술과 헤파, 탄소나노튜브 등의 필터를 통해 실내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탈취시켜준다. 내장된 천연 피톤치드는 살균·항균 등 다양한 효과를 발휘한다.
구는 날로 심각해지는 바이러스와 감염병을 예방하고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공기 질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개선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구청사를 비롯해 지역 내 16개 시설에 스마트 IoT 에어샤워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모니터링 결과 주민들의 이용 만족도도 높게 나타났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다양한 스마트 기술을 적극적으로 발굴, 응용해 위드 코로나 시기를 안심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많은 주민이 첨단 기술의 혜택을 누리는 사람 중심의 스마트도시 강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junoo5683@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