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네이버클라우드 '​라인웍스', 2021 일본 굿디자인어워드 수상

(서울=뉴스1) 김근욱 기자 | 2021-10-20 13:30 송고
(네이버클라우드 제공) © 뉴스1
(네이버클라우드 제공) © 뉴스1

네이버클라우드는 업무용 협업 도구인 '라인웍스'가 일본에서 가장 권위있는 디자인상 중에 하나인 '2021 굿디자인어워드'에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소프트웨어 부문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라인웍스가 굿디자인어워드에서 수상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2019년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아이덴티티(CI) 및 비주얼 아이덴티티(VI) 부문에서 수상한 데 이어 2년만에 출품한 올해 역시 수상으로 연결되는 쾌거를 이뤘다.
라인웍스는 업무방식이 점차 이메일에서 메신저로, PC에서 휴대폰으로 변모하는 과정에 주목하고, 사무실이라는 한정된 공간을 벗어나 어디서든 사용자들이 직관적으로 업무를 파악할 수 있는 데에 역량을 집중했다.

비대면 업무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라인웍스는 지난 2월 V3.0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총 80여개의 기능을 개선했고 이후 2차례 업데이트를 통해 서비스를 보강했다. △메시지 △이메일 △드라이브 △화상회의 등 업무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올인원 서비스 제공하고 있으며, 라인 및 외부 라인웍스 사용자와의 연동을 통해 막힘없는 업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굿디자인어워드 심사단은 "팬데믹 이후로 온라인 업무가 오프라인 상에서 이뤄지는 비율과 동등하거나, 그 이상을 차지하는 상황으로 변화하는 추세를 감안할 때, 라인웍스의 디자인 개편은 비대면 업무 환경에 대응하는 시스템 혹은 협업툴도 새로운 기대치를 충족하기 위해 재정립해야 할 필요가 있음을 시사하는 좋은 예다"고 심사평을 남겼다.
오원진 라인웍스 디자인 총괄 책임리더는 "심플하고 친근한 사용법은 유지하되 시대 변화 흐름에 맞게 기능을 더하고 협업 도구의 본 기능인 신속한 업무 처리 및 생산성 향상에 주력한 결과가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이번 수상과 더불어 최근 5년 연속 일본 내 업무 협업 도구 1위 차지 등 성원에 더욱 부응할 수 있는 협업 도구로 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ukgeu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