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신세계인터내셔날 "화장품 공병 반납하고 포인트 받으세요"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사이클' 협업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2021-10-18 09:09 송고 | 2021-10-20 07:30 최종수정
신세계인터내셔날 화장품 공병 수거 캠페인.© 뉴스1
신세계인터내셔날 화장품 공병 수거 캠페인.© 뉴스1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사이클'과 함께 화장품 공병 재활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고객이 매장에 방문해 공병을 반납하는 방식 뿐만 아니라 집에서 무료 방문 수거를 신청할 수 있어 편리하게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 참여 고객들에게는 제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S.I 포인트를 적립해 줘 쓰레기도 줄이고 적립금도 받을 수 있는 1석2조 행사다. 온라인을 통한 수거 신청은 이달 18일부터, 오프라인 매장 수거는 25일부터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에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브랜드 로이비·연작·비디비치 등을 비롯해 수입 뷰티 브랜드 바이레도·산타 마리아 노벨라·가란시아·메모 파리 등 23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브랜드나 구매처에 관계없이 교차 반납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바이레도 매장에서 비디비치 제품의 공병을 반납할 수 있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가까운 신세계인터내셔날 뷰티 매장에 방문해 깨끗이 씻은 공병을 제출하거나 온라인 방문 수거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공병 3개를 모아 포장한 뒤 신세계인터내셔날 공식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 내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테라사이클 회원 가입 후 공병 수거를 신청하면 된다.
플라스틱 용기와 향수 등의 유리 용기·핸드크림과 선케어 등 튜브형 용기에 한해 반납이 가능하며, 색조 제품과 샘플 및 증정품,· 마스크팩 시트·파우치 등 재활용이 어려운 기타 재질은 제외된다.

화장품 공병 수거 캠페인에 동참하는 고겍에게는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와 전국 신세계인터내셔날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제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S.I.포인트가 적립된다. 첫 참여 시 5,000점이 특별 적립되며 이후 공병 1개당 1000점씩 적립된다. 인당 일 최대 5개·월 10개·연간 50개까지 반납할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번 화장품 공병 수거를 통해 연간 약 10t(톤) 이상의 화장품 공병이 재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공병 수거 외에도 제품 생산 단계부터 포장재를 감량하거나 재활용률을 높일 수 있는 소재를 적용하는 등 보다 근본적인 방안을 모색 중"이라면서 "친환경 경영을 위한 혁신과 진정성있는 변화를 통해 고객들과의 신뢰를 쌓아나가겠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