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배니싱' 감독 "유연석 팬덤보고 놀라…잘생기게 보이길 원하지 않더라" [BIFF]

(부산=뉴스1) 장아름 기자 | 2021-10-08 15:40 송고
'배니싱' 올가 쿠릴렌코(왼쪽)와 유연석/올가 쿠릴렌코 SNS © 뉴스1
'배니싱' 올가 쿠릴렌코(왼쪽)와 유연석/올가 쿠릴렌코 SNS © 뉴스1

'배니싱' 드니 데르쿠르 감독이 유연석, 올가 쿠릴렌코의 연기 호흡에 대해 이야기했다.

8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 전당 비프힐에서 진행된 영화 '배니싱' 감독 드니 데르쿠르의 간담회가 진행됐다.
'배니싱'은 한국을 찾은 프랑스 법의학자가 형사와 함께 변사체로 발견된 한 여성의 사건을 파헤치는 과정을 그린 영화로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월드프리미어에 초청됐다.

특히 '배니싱'은 캐스팅 단계부터 화제를 모은 영화다. '007 퀀텀 오브 솔러스' 올가 쿠릴렌코와 배우 유연석, 그리고 예지원이 출연했다.

유연석은 극 중 형사 진호를 연기했다. 냉철하고 지적인 모습을 갖춘 형사로 완벽 변신해 또 한 번 관객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예지원이 동시통역사 미숙으로 출연해 극의 에너지를 더했다.

이날 드니 데르쿠르 감독은 "두 배우의 케미가 안 좋았다고 하면 답변을 못 드릴 것"이라며 "케미스트리가 매우 좋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올가 배우 같은 경우에는 여러 나라에서 작업한 경험이 있다"며 "그래서 작업하는 각 나라에 잘 적응한다, 할리우드 스타인데 할리우드 스타 같은 느낌이 없다"고 전했다.

또 그는 "올가 쿠릴렌코도 자가격리를 2주를 해야 했다. 그래서 자가격리 하는 도중에 영화 역할 준비를 했고 봉합하는 신 부분을 준비를 많이 했다"며 "그런 것들을 보고 유연석 배우가 올가 배우를 높이 생각해고 같이 작업하고 싶어했다"고 덧붙였다. 
드니 데르쿠르 감독은 "올가 배우는 유연석 배우를 처음으로 보는 자리에서 되게 좋은 배우라고 먼저 말을 했었다"며 "저는 이렇게 좋은 배우인지 첫눈에 알아봤지만 이렇게 유명한 배우인지는 올가 배우도 몰랐다, 정말 팬이 엄청나게 많은 것을 보고 놀랐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더했다. 

그는 "정말 합이 잘 맞는 배우들이었다"며 "사실 감독으로서는 너무 잘생긴 남자 배우, 여자 배우와 작업하는 게 어떻게 보면 문제가 될 수 있다 생각한다, 영화에서는 너무 잘생기고, 너무 예쁘게 안나오길 원했고 배우들도 이에 동의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두분다 CF도 많이 작업을 많이 하지만 잘생기고 예쁘게만 보이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배니싱'은 내년 국내에서 개봉한다.


aluemcha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