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고창문화도시지원센터, 치유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장애인자립센터, 소나무협동조합과 문화도시 조성 협력

(고창=뉴스1) 박제철 기자 | 2021-10-08 15:19 송고
<br />전북 고창문화도시지원센터가 치유문화도시 고창의 문화력 증진을 위해 고창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센터장 천옥희)와 고인돌과소나무협동조합(이사장 강종환)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뉴스1

전북 고창문화도시지원센터가 치유문화도시 고창의 문화력 증진을 위해 고창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센터장 천옥희)와 고인돌과소나무협동조합(이사장 강종환)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뉴스1

전북 고창문화도시지원센터가 치유문화도시 고창의 문화력 증진을 위해 고창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센터장 천옥희), 고인돌과소나무협동조합(이사장 강종환)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고창문화도시지원센터와 고창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는 △치유문화도시 기반 조성으로 장애인의 일상 속 문화적 삶 향상 △장애인문화복지 등 문화격차 해소와 지역문화 다양성 확대 △장애인들의 생활문화가 활성화 될 수 있는 여건 조성 △장애인들의 문화력 증진과 문화자치 실현 등 4개 항목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또 고인돌과소나무협동조합과는 △치유문화도시 기반 강화를 위한 상호 공동협력 및 교류확대 △목조문화자산 관련 조사 및 연구활동 △고창군 전통문화자원의 계승 발전을 위한 정책적 협력과 지역사회거버넌스 활성화 △시민문화력 증진과 문화자치 실현 등 4개의 항목에 대해 협력하고 동시에 법정문화도시 지정을 위해 함께 뛰기로 서약했다.  

고인돌과소나무협동조합은 올해 9월에 설립된 일반협동조합으로 전북대학교 고창캠퍼스에서 운영 중인 고창지역 은퇴자 및 은퇴예정자 일자리프로그램인 소나무청춘공방 출신들이 모여 만든 협동조합이다.    

설정환 고창문화도시지원센터장은 “치유문화도시 조성을 통해 문화불균형과 격차를 해소하고자 하는 목표를 갖고 있다”며 “치유문화도시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장애인, 은퇴자들이 소외받지 않고 고창의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cpar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