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배니싱' 드니 데르쿠르 감독 "잘생긴 유연석, 유명한 배우인지 몰랐다" [BIFF]

(부산=뉴스1) 장아름 기자 | 2021-10-08 15:40 송고
'배니싱' 올가 쿠릴렌코(왼쪽)와 유연석/올가 쿠릴렌코 SNS © 뉴스1
'배니싱' 올가 쿠릴렌코(왼쪽)와 유연석/올가 쿠릴렌코 SNS © 뉴스1

'배니싱' 드니 데르쿠르 감독이 유연석과 작업한 소감을 밝혔다. 

8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 전당 비프힐에서 진행된 영화 '배니싱' 감독 드니 데르쿠르의 간담회가 진행됐다.
'배니싱'은 한국을 찾은 프랑스 법의학자가 형사와 함께 변사체로 발견된 한 여성의 사건을 파헤치는 과정을 그린 영화로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월드프리미어에 초청됐다.

특히 '배니싱'은 캐스팅 단계부터 화제를 모은 영화다. '007 퀀텀 오브 솔러스' 올가 쿠릴렌코와 배우 유연석, 그리고 예지원이 출연했다.

유연석은 극 중 형사 진호를 연기했다. 냉철하고 지적인 모습을 갖춘 형사로 완벽 변신해 또 한 번 관객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예지원이 동시통역사 미숙으로 출연해 극의 에너지를 더했다.

이날 드니 데르쿠르 감독은 유연석을 캐스팅한 이유에 대해 "훌륭한 배우이기 때문에 캐스팅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제가 영화 작업을 하기 위해 많은 배우들을 만나봤는데 정말 연기를 잘하는 연기자를 캐스팅하는 것이 첫 번째였다"며 "유연석 배우는 굉장히 잘생긴 배우였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또 그는 "캐스팅을 했을 때 이렇게 유명한 배우인지 사실 정말 몰랐다"며 "유연석 배우가 스스로 유명하다는 것을 알 수 있도록 해준 것은 아니었다"면서 "유연석 배우와 영화 작업을 한다고 할 때마다 다들 놀랍다는 반응이 있기 때문에 유명한 배우인지 알 수 있었다, 배우가 직접 유명하다고 말하지 않았고 샤이한 배우였다"고 회상했다. 

드니 데르쿠르 감독은 "유연석 배우가 뮤지컬 공연을 하고 있었는데 서울에서 올가 배우와 저를 뮤지컬 공연에 오라고 초대해준 적이 있었다. 노래를 정말 잘했다"고도 전했다. 

한편 '배니싱'은 내년 국내에서 개봉한다.


aluemcha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