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UDT·드론병·군검역단 장병 모습 담은 '2021국군 화보' 공개

(서울=뉴스1) 박재우 기자 | 2021-10-01 08:53 송고
2021 국군 화보의 모습. © 국방부 제공
2021 국군 화보의 모습. © 국방부 제공

국방부가 국군의 날을 맞아 해군 특수전전단(UDT/SEAL), 드론운용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위해 애썼던 군검역지원단 장병들의 모습이 담긴 '2021년 국군 화보'를 공개한다.
국방부는 1일 "2021년 국군 화보 '당신과 나의 자부심, 우리 국군'을 이날부터 국방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연말까지 선보인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국군 화보는 전국 각지에서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국군 장병들을 화보에 담았다. 육·해·공군 및 해병대, 병사부터 특수부대까지 총 12개의 분야에서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장병들의 역동적인 모습을 사진과 영상으로 담았다.

특히 △아프간 조력자 안전이송을 위한 '미라클 작전'을 통해 국민에게 감동을 선사한 공군 공정통제사(CCT) △육군 특전사 △해군 특수전전단(UDT/SEAL) △해병대 특수수색대 △국군화생방방호사령부 △디엠지(DMZ)에서 임무 중인 최전방 수호병 △서해를 지키고 있는 갑판병 △공군 소방구조병 △사격 지휘병 △국방부 의장병 △드론운용병 △군검역지원단 등 총 12개 부대의 장병들이 이번 화보의 주인공이다.

아울러 화보 모델 병사를 공모해 총 233명 공모자 중 6명을 선발했고 국민 대상 '국군 화보 표어 공모전' 개최를 통해 국민이 화보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 화보는 국방부 SNS, 국방일보를 통해 화보의 첫 작품이 공개되며, 이후 개인별 사진과 영상이 순차적으로 연재될 예정이다. 화보 전편은 11월 하순에 공개되고 국방부 SNS에서 대국민 참여 행사를 통해 총 2022명의 국민을 선정하고 이번 화보로 제작한 2022년 달력을 배포한다.

국방부는 이 소식을 알리며 "2021 국군 화보 ‘당신과 나의 자부심, 우리 국군’에 담긴 모습을 통해 우리 군이 국민 여러분께 더욱 신뢰받고 사랑받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jaewoopar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