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산업부, 제1회 이공계 여성 채용박람회 개최…50여개 기업·기관 참여

우수 여성 공학인 '산업현장' 진출 지원

(세종=뉴스1) 나혜윤 기자 | 2021-09-29 06:00 송고
© News1 장수영
© News1 장수영

산업통상자원부와 (사)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는 29일 제1회 이공계 여성 채용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이공계 출신 여성 인력의 산업현장 진출 확대에 나섰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부에서 올해부터 처음 주최하게 된 행사다.

박진규 차관은 축사에서 "재택, 유연근무가 확대되는 디지털 경제 시대에는 그간 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될 수 밖에 없었던 유능한 여성 공학인들이 사회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도 많은 여성 공학인들에게 기회가 제공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우수 여성 공학인의 산업현장 진출을 위한 정책 마련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상모 산업부 산업기술융합정책관은 '산업기술 R&D(연구개발) 제도'를 주제로 강연에 나서고, 이 밖에도 '과학기술혁신의 흐름속에서 갖춰야 할 우리의 DNA(오순영 한컴 인텔리전스 CTO)', '여성 공학인의 도전과 기회(박명순 SK텔레콤 그룹장)' 등 여성 기업인의 특별 강연도 준비됐다.

산업체·연구기관 등에 근무하는 세대별 여성 공학인들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후배 여성 공학인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고민하는 '세상을 바꾸는 여성 엔지니어 토크 콘서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 하나은행·포스코·SK 바이오사이언스 등 대기업 인사담당자들의 취업 전략 TIP 특강, 국민대 유재경 교수의 이력서 및 면접 특강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 공학인들을 위한 창업 전문가들의 스타트업 생존전략, 리스크 관리 관련 특강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박람회는 이날부터 12월31일까지 온라인(www.잡링크.kr)으로 지속될 예정이다.

현재 약 50여개의 기업·기관이 여성 공학인들에 대한 채용 의지를 가지고 참여했으며 연말까지 박람회가 지속됨에 따라 참여 기업의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박람회는 '잡링크' 홈페이지(www.잡링크.kr)에 기업·기관 및 개인 구직자가 회원가입을 한 뒤, 기업·기관은 채용 및 기업 정보를 등록하고 구직자는 해당 기업들에 대한 정보를 얻고 직접 지원을 하는 구조다.


freshness410@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