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

박춘희 소노인터내셔널 회장, 관광진흥유공자 은탑산업훈장 수훈

훈장 및 산업포상·대통령표창·국무총리표창 등 23명 포상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2021-09-27 09:27 송고
관광진흥유공자로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한 박춘희 소노인터내셔널 회장
관광진흥유공자로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한 박춘희 소노인터내셔널 회장

박춘희 소노인터내셔널 회장을 비롯해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 23명이 정부포상을 받는다.
27일 문화체육관광부는 '제48회 관광의 날'을 맞이해 이날 오후 2시 서울시 종로구 한국관광협회중앙회에서 관광 진흥 유공자 23명에게 정부포상을 전수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념식은 열지 않고 최소 인원 참석, 수상자 시차 입장,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한 가운데 정부포상 전수식만 간소하게 진행한다.

관광진흥유공자는 은탑산업훈장을 비롯해 훈장(은탑 1명, 동탑 1명, 철탑 1명, 석탑 1명)과 산업포장(2명), 대통령표창(6명), 국무총리표창(11명)을 받는다.

은탑산업훈장은 박춘희 소노인터내셔널 회장이 수훈한다. 박춘희 회장은 대명소노그룹의 회장으로서 다양한 관광레저시설을 개발하고 끊임없이 업무를 혁신해 대한민국 관광산업 발전과 레저문화산업의 대중화에 기여했다.

동탑산업훈장을 수훈하는 김영문 메이필드호텔 사장은 전문 경영인으로서 '주요 20개국(G20) 비즈니스 포럼', '지식경제 포럼' 등 국제적인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관광벤처기업과 협업해 로봇, 인공지능(AI) 등을 도입하는 등 관광산업 경영 혁신에 이바지했다.
 
철탑산업훈장을 수훈하는 이상영 속리관광개발 대표이사는 충청북도관광협회장을 지내며 한·중·일 관광장관 회담 개최, 청주국제공항 활성화 등 지역 관광산업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석탑산업훈장을 수훈하는 정인락 울산광역시관광협회 고문은 전국관광인대회 개최, 홍콩 관광청 교류세미나 등 다양한 관광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해 지역의 국제교류와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훈포장 등 정부포상 이외에도 다양한 관광 관련 분야에서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자 80명은 문체부 장관 표창을 받는다.
 
황희 문체부 장관은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관광업계가 유례없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많은 관광인들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셨다"며 "관광인들의 헌신과 노력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seulbi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