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SK실트론, '폐기물 매립 제로' 글로벌 인증 추가 획득

구미 제3공장 이어 제2공장도 인증 받아

(서울=뉴스1) 정상훈 기자 | 2021-09-27 08:45 송고
SK실트론의 '폐기물 매립 제로'(Zero Waste to Landfill, ZWTL) Gold 등급 인증마크. (SK실트론 제공)© 뉴스1

반도체용 웨이퍼 제조기업 SK실트론은 27일 글로벌 안전인증기업인 미국의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부터 '폐기물 매립 제로'(Zero Waste to Landfill, ZWTL) Gold 등급 인증을 추가 획득했다고 밝혔다.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은 UL이 매년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총 폐기물 중 재활용이 불가능한 폐기물을 제외한 후 재활용률을 수치화해 재활용률이 우수한 사업장에 Platinum(재활용률 100%), Gold(95~99%), Silver(90~94%) 3단계의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

SK실트론은 구미 제2공장이 2020년 데이터를 기준으로 폐기물 재활용률 95~99%에 해당하는 Gold 등급 인증을 받았다. SK실트론은 지난 5월 웨이퍼 업계 최초로 사업장 중 주요 공장인 구미 제3공장에 대해 폐기물 매립 제로 Gold 등급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번 제2공장 인증 또한 3공장과 마찬가지로 폐기물 재활용률 98%를 기록하며 Platinum 등급에 가까운 수치를 기록했다. UL측은 SK실트론의 이번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 획득이 일본, 대만, 유럽 등에 위치한 반도체 실리콘 웨이퍼 업계 중 여전히 최초이자 유일하다고 전했다.

SK실트론의 환경분야 글로벌 이니셔티브 획득은 지난해 제조공정 중 필요한 에너지를 친환경 재생에너지로 100% 대체해 기후변화에 대응하자는 RE(Renewable Energy) 100 캠페인에도 자발적으로 참여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 초에는 반도체 웨이퍼 원·부자재서부터 웨이퍼 제조 전 공정에 이르는 밸류체인(Value-Chain)에서 탄소 배출 절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전 제품 카본 트러스트 탄소 발자국 인증을 획득했다.

지난 6월 첫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선 2040년까지 온실가스 'Net Zero'를 선언하기도 했다.

SK실트론은 내년 상반기 중 남은 제1공장 또한 인증을 획득해 모든 사업장에 Gold 등급 이상의 인증 획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 전 사업장에서 폐기물 매립을 제로화할 계획이다. 나아가 연말에는 카본 트러스트 물 발자국 인증 등을 추가 획득할 예정이다.

장용호 SK실트론 사장은 "ESG 경영을 더욱 고도화해 SK실트론만의 차별적인 ESG 리더십을 갖춰 반도체 웨이퍼 생태계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esang22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