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

가을 입맛 유혹한다…특급 호텔가, 애프터눈 티 뭐 있나?

수제 디저트에 고급 차까지 구성 다양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2021-09-25 04:50 송고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더 라운지 '폴 인 러브' 애프터눈 티 세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더 라운지 '폴 인 러브' 애프터눈 티 세트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이해 특급 호텔들에서 계절의 낭만을 표현한 수제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가을의 그윽함을 닮은 각종 견과류나 제철 식자재인 배와 밤, 대추 등을 이용한 디저트에 고급 브랜드의 차와 바닷가재 등을 이용한 세이버리 메뉴 등을 한데 모아 미식가들의 입맛을 유혹한다. 여기에 아기자기한 메뉴 구성은 절로 '인증샷'을 부른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로비에 자리한 '더 라운지'에서 8종의 디저트로 이뤄진 '폴 인 러브'(Fall in Love)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8종의 디저트는 아몬드 크림과 대추고(대추를 푹 끓여서 걸러낸 후 고아 만든 것)를 섞어 만든 베이스에 달콤한 쇼콜라 무스를 곁들인 버섯 모양의 '대추 가또 쇼콜라'와 홍시의 깊은 풍미를 맛볼 수 있는 이탈리아식 푸딩 '홍시 판나코타' 등으로 구성했다.

여기에 잘게 썬 게살을 오이로 감싼 뒤 발사믹 캐비어를 곁들인 '게살 샐러드'와 부드러운 식감의 브리오쉬 빵에 매콤한 칠리와 스리라차 소스로 버무린 바닷가재를 얹은 '랍스터 번'을 포함한 세이버리 메뉴 10종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프로모션은 화장품 브랜드 연작(YUNJAC)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연작의 베스트 스킨케어 제품을 모은 '연작 수분 진정 스타터 키트' 4종을 증정한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의 하이티 앳 페어몬트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의 하이티 앳 페어몬트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는 오크 레스토랑에서 청정 지역 제주를 주제로 '오크우드 스페셜 티'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달콤한 과즙이 가득한 레드향차, 싱그러운 말차라떼, 환절기 감기 예방에 효과적인 오미자차, 향긋하고 비타민이 풍부한 한라봉차 등 가을의 계절감을 더한 다채로운 색감으로 제주의 맛을 표현한 차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은 로비라운지 & 바에서 무화과와 단호박 등 가을에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디저트는 물론, 프랑스식 샌드위치인 잠봉뵈르와 대하 등 약 11가지의 메뉴를 포함한 '클래식 로열 하이티'를 선보인다. 동일한 구성으로 포장 구매도 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도 판매한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은 세계적인 홍차 브랜드 딜마(Dilmah)와 컬래버레이션을 한 '하이티 앳 페어몬트'를 출시했다. 밀크티 마카롱, 실론티 피낭시에 등 7가지의 디저트는 트레이에 올려져 나오며 세이버리 메뉴로 훈제연어 베이글, 아스파라거스 타르트, 게살 타르타르 랩과 함께 마무리로 페어몬트 수제 아이스크림을 제공한다. 여기에 커피 또는 차 혹은 시즌 특선 음료(쿨 로망스, 로열 블랙 펄, 보타닉 버블) 중 1종을 곁들일 수 있다.   

롯데호텔 서울은 페닌슐라 라운지 앤 바에서 다양한 샤인머스캣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2021 머스트 비 샤인머스캣'을 진행한다. 3단 트레이에는 샤인머스캣 타르트, 샤인머스캣으로 장식한 바닐라 쿠키 샤블레 머스캣, 마들렌, 고구마 만주, 무화과 스콘 등 10여 종의 디저트가 준비된다. 차 혹은 커피 2잔도 함께 제공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초콜릿 애프터눈 티 프로모션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초콜릿 애프터눈 티 프로모션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제철 식자재에 초콜릿을 활용한 디저트를 선보이는 '초콜릿 애프터눈 티 세트'를 판매한다. 초콜릿 음료는 초콜릿의 달콤함과 말차의 쌉싸름한 맛이 조화로운 '그린 티 초코' 혹은 초콜릿 소스와 아이스크림 그리고 밀크 아이스로 부드러운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밀키 아이스 초코' 중 선택할 수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홍시, 밤, 무화과, 유자 활용한 디저트와 프랑스 프리미엄 천연 비누 브랜드 '라 사본느리 드 니옹'과 컬래버레이션한 '펄 인 스위트 애프터눈 티 세트'를 내놨다. 10가지의 달콤한 디저트를 훈제 연어 토스트와 버섯 치즈 샌드위치와 함께 제공한다. 세계적인 차 브랜드인 로네펠트와 새롭게 선보이는 커피 메뉴 중에 선택해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푸른 바다가 한눈에 펼쳐지는 아름다운 경관을 보며 만끽할 수 있는 '애프터눈 티 세트'를 판매한다. 이 세트는 제철 과일과 제주산 향토 식자재가 어우러져 제주의 맛과 낭만을 오롯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즈베리로 상큼함을 더한 '라즈베리 피낭시에', 쌉싸름한 생자몽을 얹은 '자몽 타르트'가 눈과 입을 사로잡는다.

또한 제주산 제철 당근으로 만든 퓌레와 샐러드를 올린 '당근 부르스케타', 성읍 녹차를 이용한 '녹차 티라미수', 제주산 감귤 주스에 절인 방울토마토를 건조해 올린 '토마토 부라타 부르스케타', 제주의 지형에서 영감을 얻은 '지질 케이크' 등도 있다.
 
해비치의 애프터눈 티 세트는 아름다운 바다 전망을 자랑하는 레스토랑 섬모라, 이디 또는 베이커리 마고에서 이용할 수 있다.


seulbi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