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정청래 "윤석열의 청약통장 실언…밥은 먹고 다니냐→쌀이 떨어져 고기만"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2021-09-24 16:55 송고
2003년 봉준호 감독의 '살인의 추억'에서 박두만 형사(송강호 분)가 용의자 박현규(박해일 분)에게
2003년 봉준호 감독의 '살인의 추억'에서 박두만 형사(송강호 분)가 용의자 박현규(박해일 분)에게 "밥은 먹고 다니냐"고 묻고 있다. 살인의 추억에서 가장 유명한 대사 중 하나다. (싸이더스 제공) © 뉴스1

더불어민주당의 대표적 대야 공격수인 정청래 의원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경선 후보의 '청약통장' 실언을 놓치지 않고 비틀었다.  

정 의원은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전날 2차TV토론 때 "윤석열 후보가 엉뚱한 동문서답을 했다"며 이해를 돕겠다며 예를 들었다.
그는 "윤석열씨, 밥은 먹고 다니시는지"라는 질문에 윤 후보가 "아니요. 집에 쌀이 떨어져서 고기만 먹습니다"라고 답한 꼴이라는 것.

그러면서 "뭘 알아야 면장을 하지"라고 혀를 찼다.

윤석열 후보는 2차TV토론 때 유승민 후보가 "직접 주택청약 통장을 만들어봤나"라고 묻자 "집이 없어서 만들어보지는 못했다"라고 답했다. 이에 유 후보는 "집이 없으면 오히려 만들어봐야 한다"고 하자 윤 후보는 "한 번도 해본 적은 없다"고 멋쩍어 했다.
이후 여권은 '무지와 무식의 소치', '화성에서 살다 왔는가', '노답이다'며 맹공을 퍼부었다 .

이에 윤석열 캠프(국민캠프)는 "30대 중반에 직업을 가졌고 부모님 댁에서 살고 있었다. 결혼도 50세가 넘어서 했기 때문에 주택 청약에 대해 크게 신경쓰지 않았다"며 "직업상 여러 지역으로 빈번하게 이사다녀야 했던 것도 신경 쓰지 않은 이유"라고 해명했다.


buckba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