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KAIST-POSTECH, 24~25일 사이버 이공계 학생교류전

과학경기, e-스포츠를 아우르는 온라인 교류전 진행

(대전=뉴스1) 심영석 기자 | 2021-09-24 10:04 송고
제2회 사이버 이공계 학생교류전 로고© 뉴스1
제2회 사이버 이공계 학생교류전 로고© 뉴스1

KAIST와 POSTECH 학생들이 격돌하는 ʻ제2회 사이버 이공계 학생교류전ʼ이 24~25일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KAIST에 따르면 양교는 지난 2002년부터 매년 대전과 포항을 번갈아 오가는 종합 교류전을 개최해왔다.

하지만,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지난해부터 비대면 온라인 교류전으로 대체해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해킹·인공지능(AI) 경연대회·과학퀴즈 등 3종목의 과학경기가 진행된다.

또, 야구·축구·농구 등 대면 교류전에서 진행해오던 구기 종목을 대신해 리그 오브 레전드(공식전) 및 카트라이더 등 e-스포츠 경기 2종목을 추가해 총 5개 종목에서 대결을 펼친다.
정식 경기에서 3종목 이상 승리한 대학이 종합 우승을 차지하며, 별도의 사이버 교류전으로 분류돼 기존의 KAIST-POSTECH 학생대제전의 공식 전적에는 포함되지 않는다.

외부 해설진이 참여하는 e-스포츠 종목은 각 해설진의 개인 방송 채널에서 중계한다.

또, 사전 경기인 피파온라인4와 스타크래프트는 KAIST 학내 e-스포츠 동아리인 옵티머스의 유튜브 채널에서, 그 외 다른 종목은 KAIST 방송국인 VOK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한다.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교류전에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이벤트도 준비됐다.

KAIST는 각 종목의 결과를 예측하고 배팅한 점수를 합산해 순위에 따라 상품을 수여하는 ʻ카포전 토토ʼ를 진행한다.

이번 교류전을 준비한 KAIST 기획단장 안우근 학생(전기및전자공학부)은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교류전이지만 건전한 경쟁을 통해 유대감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ˮ라고 전했다.


km5030@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