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금융/증권 > 금융투자

내가 사면 하락 팔면 상승 왜?…뉴스1 투자포럼서 알려드립니다

뉴스1투자포럼(NIF)2021 10월13일 유튜브 중계
'갓세익' 박세익 전무·'손에 잡히는 경제' 이진우

(서울=뉴스1) 강은성 기자 | 2021-09-15 10:16 송고 | 2021-09-17 07:18 최종수정
김형렬 교보증권 리서치센터장(왼쪽부터)과 김한진 KTB투자증권 수석연구원, 이진우 경제평론가 지난해 열렸던 뉴스1투자포럼(NIF) 2020에서 증시 점검 및 투자 전략에 대한 견해를 밝히고 있다. 2020.10.21/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왜 주식은 내가 사면 떨어지고 팔면 오르는 것일까"

투자자라면 이런 탄식 한번 안해 본 사람이 없겠지요. 머릿속으로 막연히 아는 투자지식들, 유튜브나 블로그에 넘쳐나는 '자칭' 전문가들의 말을 아무리 들어봐도 막상 내 투자전략에는 도움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민영뉴스통신사 뉴스1이 10월13일(수) '뉴스1투자포럼(NIF) 2021'을 개최합니다. 저명한 자본시장 전문가들이 국내외 금융 및 경제 상황을 폭넓고 깊이있게 해석하고 증시, 부동산, 연금 등 다양한 분야의 투자전략을 제시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겁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열리며 유튜브로 중계됩니다. 

이번 투자포럼의 주제는 '격동의 금리인상기 금융시장 전망'입니다. 초저금리 시대가 막을 내리고 금리인상기에 접어든 시점이라 지각변동이 예고된 국내외 금융 및 투자시장을 조망해 보겠습니다. 

장범식 숭실대 총장이 첫번째 기조연설자로 나서 금리인상기 국내외 자본시장에 대한 통찰력 있는 분석과 전망을 제시합니다. 장 총장은 한국증권학회장과 금융위원회 금융개획추진위원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 금융위 옴부즈만 위원장과 서울IB포럼 이사장 등을 겸하고 있는 명망있는 자본시장 전문가입니다. 

두번째 기조연설자는 '동학개미 스승', '갓세익' 등으로 불리는 펀드매니저 박세익 체슬리주식회사 전무입니다. 금리인상기의 현명한 투자, 행복한 투자를 위한 박 전무 특유의 통찰력을 공유합니다. 

오전 세션에서는 데이비드 웡 얼라이언스번스틴(AB) 주식부문 선임 투자전략가가 테이퍼링(양적완화 점진적 축소)을 앞둔 미국 증시를 조망하며 가우정지 한화자산운용 해외주식전략운용팀장이 중국 증시의 투자포인트를 제시합니다.

최근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ETF 전략에 대해서는 '스타 펀드매니저'로 이름높은 김남기 미래에셋자산운용 상무가 직접 노하우를 전수합니다.

오후 세션에선 이진우 경제평론가(‘손에 잡히는 경제’ 진행자), 김한진 KTB투자증권 수석연구원, 김형렬 교보증권 리서치센터장이 증시 점검 및 투자전략을 놓고 토크쇼를 벌입니다. 이은택 KB증권 글로벌주식전략팀장이 제공하는 '알짜 포트폴리오 전략'도 공개됩니다.

메타버스 등 신기술 산업 투자 전략에 대한 소개도 이어집니다. 구본재 PwC컨설팅 파트너가 직접 전략을 내놓습니다. 정인영 디셈버앤컴퍼니 대표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금융투자기법 '로보어드바이저' 세계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디셈버앤컴퍼니는 복잡하고 어려운 투자를 '디지털'로 간편하게, 생활속 투자로 변화시키는 기술인 간편투자플랫폼 '핀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김규정 한국투자증권 자산승계연구소장의 '알짜 부동산 시장 전망'과 김경록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대표의 'MZ세대 연금전략'에 대한 강연도 이어집니다. 금리인상기 보험전략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도 있습니다.  

투자업계 내로라하는 전문가들의 폭넓은 지식과 다양한 의견을 듣고 싶은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일시: 2021년 10월13일(수) 오전 9시30분~오후 4시40분

◇장소: 온라인 포럼, 유튜브 중계

◇등록비: 무료

◇참가 신청 등록: https://nif.news1.kr/regist/

◇문의: (02)397-7155(포럼 관련), nif@news1.kr


esther@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