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오바메양 결승골' 아스널, 노리치 꺾고 개막 4경기 만에 첫 승

3경기 무득점 부진도 끊어내
이적생 도미야스는 데뷔전 치러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2021-09-12 11:01 송고
오바메양의 결승골에 힘입어 아스널이 개막 후 4경기 만에 첫 골과 첫 승리를 따냈다. © AFP=뉴스1
오바메양의 결승골에 힘입어 아스널이 개막 후 4경기 만에 첫 골과 첫 승리를 따냈다. © AFP=뉴스1

2021-22시즌 개막 후 최악의 부진에 빠졌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아스널이 피에르 에머릭 오바메양의 결승골을 앞세워 첫 승을 따냈다.

아스널은 12일(한국시간)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 EPL 4라운드 노리치 시티와의 경기에서 1-0으로 이겼다.
아스널은 0-0으로 팽팽하던 후반 22분 오바메양이 결승골을 터트렸다.

아스널은 이번 시즌 최악의 출발을 했다. 이날 경기 전까지 개막 후 3경기서 0득점 9실점 3연패로 최하위에 머물렀다. 미겔 아르테타 아스널 감독을 향한 경질설도 계속해서 흘러나왔다.

나란히 3연패의 팀들 간 '단두대 매치'에서 아스널은 신승을 거두고 한숨을 돌렸다.
여름 이적 시장을 통해 볼로냐(이탈리아)를 떠나 아스널 유니폼을 입은 일본 축구대표팀의 수비수 도미야스 다케히로는 이날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도미야스는 전반 한 차례 날카로운 오른발 슈팅을 날리는 등 안정된 플레이를 펼쳤다.

전반을 0-0으로 마친 아스널은 후반 22분 오바메양이 길었던 침묵을 끊어내는 귀중한 득점을 기록했다.

니콜라스 페페의 슛이 상대 팀 크럴 골키퍼를 맞고 왼쪽 골대를 강타했다. 이를 페페가 재차 슛했지만, 이번에는 반대 골대를 때렸다. 문전에 있던 오바메양은 혼전 상황서 이 공을 밀어 넣어 귀중한 결승골을 넣었다. 아스날은 개막 후 340분 넘게 이어졌던 무득점에서 벗어났다.

아스널은 승리는 챙겼지만 결정력은 아쉬웠다. 이날 총 30개의 슈팅(유효 슈팅 7개)을 시도했지만 단 1득점에 그쳤다. 노리치는 슈팅 10개, 유효 슈팅은 1개였다.

1승3패(승점 3)의 아스널은 20위에서 16위로 순위를 끌어 올렸다. 개막 후 4연패의 부진에 빠진 노리치는 최하위로 추락했다.


alexei@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