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유엔군 전몰장병께 감사를"…리멤버 롤콜 캠페인 9월 1일부터 열려

엽서와 영상을 통해 참전용사께 감사 메시지 전달
뉴스1 부산경남·부산국제교류재단, 부산유엔위크 기념 캠페인

(부산=뉴스1) 박채오 기자 | 2021-08-31 10:36 송고
리멤버 롤콜 캠페인 공식 엽서 © 뉴스1
리멤버 롤콜 캠페인 공식 엽서 © 뉴스1

뉴스1 부산·경남과 부산국제교류재단은 2021 부산유엔위크를 맞아 오는 9월1일부터 '리멤버 롤콜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리멤버 롤콜 캠페인은 세계시민을 연결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한국의 자유와 평화수호를 위해 헌신한 유엔군 전몰장병의 이름을 호명하며 감사의 의미를 되새기는 행사다.

캠페인은 영상 공모전과 엽서 공모전으로 나눠 진행된다.

영상 공모전은 오는 9월1일부터 10월5일까지 진행되며, 리멤버 롤콜 공식 인스타그램에 매주 수요일 게시되는 참전용사 이름 목록에서 최소 5명을 호명하며 감사 메시지를 전달하면 된다.

영상은 인스타그램 릴스로 촬영하면 되며, 영상 길이와 형식의 제한은 없다.

매주 20명 추첨을 통해 5주간 총 100명의 참가자에게 소정의 기프트 카드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2021 리멤버 롤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엽서 공모전은 오는 9월1일부터 10월10일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합친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각 학교나 기관의 외교 관련 동아리나 미술 동아리는 뉴스1 부산·경남 이메일을 통해 엽서전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한 학교에게 참전용사에 대한 감사메시지나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리멤버 롤콜 캠페인 공식 엽서가 제공될 예정이다.

엽서전 또한 형식에 제한 없이 실뜨개, 점토, 콜라주 등 다양한 공예 방식으로 표현이 가능하다.

엽서 공모전에서 입상한 수상자 60명에게는 상금이 지급된다. 총 5개 부문 60명에게 100만원의 상금이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캠페인에 대한 소식이나 자세한 내용은 2021 리멤버 롤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메일을 통한 문의도 가능하다.

한편 부산국제교류재단은 '글로컬(Golobal+Local) 부산'을 브랜딩하는 공공외교 전문기관으로 세계시민 인적 네트워크 확대 및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대면·비대면 교류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chego@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