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산업일반

위니아딤채, 2022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 출시

위니아딤채만의 김치숙성 기술개발 성공
'보르도스페셜' 룸 탑재한 5룸 모델 출시

(서울=뉴스1) 정상훈 기자 | 2021-08-26 08:11 송고
2022년형 딤채 신제품. (위니아딤채 제공)© 뉴스1

위니아딤채는 26일 딤채 고유의 발효과학 기술로 면역력을 높여주는 김치숙성 알고리즘을 개발해 새롭게 탑재하고,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만족시키는 2022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2022년형 딤채는 위니아딤채만의 ±0.1℃ 초정밀 정온기술이 더욱 향상됐다. 저장고 자체를 직접 냉각하는 방식의 오리지널 땅속냉각과 탑쿨링 시스템 등 딤채만의 고유의 기술로 완성된 10대 김치 전문 숙성모드를 탑재했다.

딤채에 보관한 숙성김치의 항산화능(활성산소 제거 능력)을 초기 보관한 김치 대비 2배 이상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숙성 알고리즘도 적용하는 등 김치 숙성 기능을 강화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레드와인, 화이트와인, 스파클링와인을 종류별로 선택 보관할 수 있고 맥주 및 소주까지 전문적으로 보관해주는 '보르도스페셜' 룸을 탑재한 4도어5룸 플래그십 모델도 출시했다.

홈술, 홈메이드 트렌드를 반영해 막걸리와 과일청을 직접 만들어 보관까지 가능한 발효숙성 모드를 딤채 스탠드 및 뚜껑형 모델에 적용했다.

이외에도 이유식 재료와 샐러드의 맞춤 보관과 고기의 감칠맛을 살리는 빙온숙성 모드 등 딤채만의 정온 기술로 식재료별 알맞은 온도를 적용하는 스마트 기능도 탑재했다.

2022년형 딤채는 디자인 면에서도 한국의 전통 도자기인 청자와 백자의 아름다움에서 착안한 고유의 컬러와 전통 직물인 삼베의 텍스처를 살린 차별화된 패턴을 적용했다.

한국적인 미와 더불어 대형 가전 최초로 디지털 프린팅 방식의 오로라퍼플, 샴페인 컬러메탈 등 한층 젊고 산뜻한 컬러도 추가했다. 2022년형 딤채 뚜껑형 모델에는 제품의 전면과 디스플레이 부분에 감각적인 컬러를 활용해 프리미엄 딤채 이미지에 트랜디한 감각을 더했다.

사용자 중심의 편리함도 적용됐다. 김치를 꺼내지 않아도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는 투명 용기를 사용했으며, 내부를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강력한 탈취 필터를 장착했다. 도어포켓이 적용된 400리터급 3도어 모델도 출시해 공간을 절약하면서 사용편리성을 대폭 향상 시켰다.

2022년형 김치냉장고 '딤채'는 총 74종으로 스탠드형 49종 출하가 190~470만원대, 뚜껑형 25종 출하가가 70~170만원대다.

김혁표 위니아딤채 대표는 "2022년형 딤채는 위니아딤채만의 초정밀 정온기술과 오리지널 땅속냉각 등 독보적 김치 보관 기술에 더해 김치 발효과학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김치숙성 기술까지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치냉장고 본연의 기능에 백자, 청자 등의 한국 고유의 디자인을 입혀 오리지널 딤채의 유니크함을 강조하고, 김치냉장고 1등 브랜드로서의 가치는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sesang22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