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알리익스프레스, '5일 내 배송 서비스' 시작

캠핑용품·음향 전문 브랜드 등 일부 품목에 적용

(서울=뉴스1) 이주현 기자 | 2021-08-23 10:35 송고
알리익스프레스 © 뉴스1
알리익스프레스 © 뉴스1

알리바바그룹 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가 지난 19일 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5일 배송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서비스 적용 상품은 주문 시점부터 5일 내 소비자에게 배송된다. 일부 지역은 최대 3일 내 배송도 가능하다.
적용 품목에는 음향 전문 브랜드 QCY의 신제품 이어폰, 캠핑용품 브랜드 네이처하이크(Naturehike)의 장비 및 베이스어스의 모바일 액세서리 등이다. 영업일 기준 5일 이내 배송되지 않는 경우, 배송 지연에 대한 보상 또한 신청할 수 있다. 보상은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보조금 형태로 지급된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 소비자를 위해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및 물류 인프라를 지속 개선해왔다.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해 물류 센터 내 보관, 분류 및 유통 절차를 체계적으로 통합하고 효율화했으며, 이를 통해 물류 관리에 소요되는 시간 및 운송 비용을 절감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23일부터 여름 막바지 프로모션 또한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 소비자들에게 널리 사랑 받는 제품을 선별해 쿠폰, 할인 코드 및 결제 할인 등 폭넓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레이 장(Ray Zhang)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사업부 담당자는 "한국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소비 수요를 더욱 면밀히 파악하고 중국 내 공급망을 최적화해 높은 가격 경쟁력과 빠른 배송 서비스를 자랑하는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 이라고 전했다.


jhjh13@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