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정기구독' 서비스 오픈

(서울=뉴스1) 김근욱 기자 | 2021-08-20 09:24 송고
(네이버 제공)© 뉴스1
(네이버 제공)© 뉴스1
네이버가 스마트스토어 정기구독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네이버 쇼핑 이용자들은 스마트스토어 상품에 활성화된 '정기구독' 버튼을 눌러 원하는 배송 주기와 이용 횟수, 희망 배송일을 선택해 정기구독을 신청할 수 있다.
여러가지 상품을 구독할 경우, 배송 주기를 상세하게 조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상품별 맞춤일 배송 △빨리받기·건너뛰기 같은 옵션도 제공해 서비스 편의성도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네이버는 정기구독 이용 시 일반 이용자에겐 총 2%,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입자에게는 최대 6%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판매자에 따라 회차별 할인혜택도 제공하기 때문에 반복 구매를 하는 상품이 있다면 네이버 정기구독을 이용할 때 훨씬 합리적으로 쇼핑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네이버는 지난달 29일부터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에게 정기구독 솔루션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판매자들은 자신의 스토어 운영 상황과 상품 소비주기를 고려해 △사전 고객 알림 △자동 결제 △배송주기를 설정할 수 있다.
네이버는 정기구독을 통해 이용자들의 편리하고 알뜰한 소비를 뒷받침할 뿐 아니라,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의 사업 효율도 증대시킬 것으로 예상된다고 소개했다.

이윤숙 네이버 포레스트 CIC 대표는 "이용자는 반복구매 상품을 저렴하고 편리하게 받아보고, 판매자는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고 축적된 데이터로 사업 효율도 높일 수 있다"며 "압도적인 상품 DB에 정기구독 솔루션과 AI 기술을 접목시켜 네이버에서만 누릴 수 있는 정기구독 경험을 완성시켜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ukgeu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