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8월의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로 플럭시티·에프에스·네이버시스템 선정

기반시설 디지털화, 재난 예방 시스템 개발 등 디지털 인프라 구축

(서울=뉴스1) 김승준 기자 | 2021-08-19 19:31 송고
[DB]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로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8월의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로 플럭시티, 에프에스, 네이버시스템 등 '디지털 인프라 구축' 분야 우수기업을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우수사례 선정 기업은 국민이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대중교통, 전통시장, 도로 등 기반시설을 디지털화하고, 효율적인 재난 예방·대응시스템 마련에 기여하고 있다.

플럭시티는 '5세대(5G) 디지털 트윈 팩토리 실증사업'을 통해, 지역의 소재·부품·장비 산업분야를 대상으로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적용해 안전사고 예방과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아울러, 플럭시티는 장애인·노약자 등 교통약자가 지하철역에서 어려움 없이 최적의 경로로 이동할 수 있도록 키오스크와 스마트폰을 통한 길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프에스는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에 참여해, 전통시장과 다중이용시설 등에 전기화재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했다. 대전시 전역의 전통시장에 약 5600대의 사물인터넷(IoT) 센서를 설치 중으로, 누전 등으로 인한 화재 발생을 예방하고 상점의 전기료 절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시스템은 '자율주행 기술개발 혁신사업'에 참여해, 자율주행차의 운전능력을 사전검증하고 교통사고 분석기술을 개발 중이다. 또한, '세종시 자율주행 실증 사업'에서는 무인 셔틀버스 실증구간 내 보행자 및 돌발 상황을 감지하는 등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스마트 교통시스템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윤규 정보통신정책실장은 "정부는 디지털 뉴딜을 통해 우리 기업들에게는 혁신적인 성장과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국민들께는 안전하고 편리한 삶을 누리실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드리기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eungjun24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