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그린수소' 에너지기업 한 자리에…"수소모빌리티+쇼 열린다"

포스코그룹, 6개 계열사 참가…핵심기술 소개 예정

(서울=뉴스1) 이균진 기자 | 2021-08-19 06:00 송고
포스코그룹 수소생산설비(사진제공=수소모빌리티+쇼조직위원회) © 뉴스1
포스코그룹 수소생산설비(사진제공=수소모빌리티+쇼조직위원회) © 뉴스1

탈탄소의 핵심인 '그린수소' 에너지기업들이 '2021수소모빌리티+쇼'에 모인다.

수소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는 국내외 대표 그린수소 에너지기업들이 다음 달 8일 개막하는 '2021수소모빌리티+쇼'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수소 생산기술은 친환경성을 고려해 그린수소, 블루수소, 부생수소로 구분된다. 그린수소는 재생에너지를 기반으로 수전해 방식을 통해 수소를 생산하기 때문에 생산공정에서 이산화탄소가 발생하지 않는다.

포스코그룹에서는 포스코(수소에너지), 포스코건설(수소충전인프라), 포스코인터내셔널(수소에너지), 포스코에너지(수소에너지), 포스코에스피에스(수소모빌리티),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 등 총 6개 계열사가 참가한다.

포스코는 개발 중인 수소환원제철공법과 수소생산·운송·저장·활용에 필요한 강재개발, 수소생산설비, 수소생산 핵심기술 등을 소개할 계획이며,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수소산업 밸류체인 사업현황, 포스코에너지는 수소에너지 저장 및 공급설비, 기술 등을 전시장에서 공개한다.

또 캐나다의 알카라인 수전해 시스템 제조업체인 넥스트하이드로젠도 참가한다. 넥스트하이드로젠은 지난 7월에 현대자동차·기아와 '그린수소 생산을 위한 수전해 시스템 공동 개발 및 사업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아울러 독일의 린데는 이번 전시에서 청정수소 생산, 저장, 운송 및 활용을 포함한 수소산업 전주기 기술인 '린데 클린하이드로젠 밸류체인'을 공개한다.

엘켐텍은 국내 대표적인 고분자전해질(PEM) 수전해 솔루션 제조기업이다. 다공성 구조를 갖는 촉매를 제작하는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출품하는 '고분자전해질 수전해 장치'는 나노다공성 물 분해 전극을 이용해 수소발생효율 약 90% 이상, 소비전력은 20% 절감이 가능한 청정에너지 발생 시스템이다.

이외에도 12개국 150여개의 국내외 수소 관련 기업이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2021수소모빌리티+쇼에 참가한다.


asd123@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