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경제 > 건설ㆍ부동산

국토부 '청소년 항공교실' 개최…드론조종 체험 등 제공

17~30일까지 14일 간 신청 접수…9월2일 참가자 발표

(서울=뉴스1) 노해철 기자 | 2021-08-12 11:00 송고
주요 행사프로그램(국토부 제공)© 뉴스1

국토교통부는 미래 항공인을 꿈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제7회 청소년 항공교실'을 10월2일부터 11월7일까지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2014년부터 실시 중인 청소년 항공교실은 미래 항공기술 및 항공직업에 관심이 있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에게 항공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항공에 대한 이해와 친밀도를 높이기 위한 행사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으로 참가자들의 안전을 확보하면서도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온라인방송(MS TEAMS)으로 진행된다. 행사 기간 중 토요일과 일요일 2일간 총 6차례에 걸쳐 온라인으로 실시된다.

주요 행사 프로그램은 코딩드론을 이용한 드론조종 체험, 전동 비행기 제작 및 비행실습, 조종사 및 드론레이싱 선수와 도심항공교통(UAM) 관련 특강 등이다.

또 퀴즈와 놀이 등을 통해 참가자 간 자연스러운 교류와 협동심을 높이고, 항공 관련 지식을 재밌게 배울 수 있도록 도전 골든벨, 레크레이션 등의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항공교실에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항공레저스포츠포탈 내 청소년항공교실 누리집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하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신청기간은 이달 17일부터 30일까지 14일 간이다. 최종 참가자 명단은 9월2일 오후 5시 청소년 청소년 항공교실 누리집에 게시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전국 초등학교 5~6학년, 중학생 300명이다. 참가 대상자 중 90명(차수별 15명씩)은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적 배려대상자로 선발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 항공교실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거나, 청소년 항공교실 사무국으로 문의할 수 있다.

이정희 국토부 항공정책과장은 "코딩드론, 도심항공교통 등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유망한 항공 신산업 분야로, 미래 항공의 발전을 위하여 많은 인재들이 필요할 것"이라며 "이번 캠프가 항공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미래 항공인으로서 첫 발을 내딛는 좋은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sun90@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