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유키카, 日 뮤지션 프리템포와 컬래버…오늘 신곡 '필 프리' 발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21-08-11 10:46 송고
우분트엔터테인먼트, 유니버설 재팬 © 뉴스1
우분트엔터테인먼트, 유니버설 재팬 © 뉴스1
시티팝 솔로 가수 유키카가 세계적인 일본 뮤지션 프리템포(FreeTEMPO)와 만난다.

유키카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프리템포 신곡 '필 프리'(Feel Free)(feat. YUKIKA)’가 11일 정오 전 세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필 프리'는 아련한 감성이 느껴지는 멜로디와 유키카만의 달콤한 목소리가 조화를 이룬 곡이다. 오는 9월 8일 발매를 앞둔 프리템포의 신보 선공개 곡으로 전 세계 리스너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Sekai'는 프리템포가 2010년 이후 약 11년 만에 발매하는 신보로, 유키카가 피처링에 참여한 '필 프리'를 비롯해 총 13곡이 수록될 예정이다. 뛰어난 멜로디 센스를 내세운 다수의 히트곡으로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아온 프리템포는 공백기 동안 쌓아온 경험과 내공을 집대성한 앨범을 선보일 것으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유키카는 '필 프리'를 통해 프리템포와 호흡을 맞추며 독보적인 음색과 감성으로 최고의 시너지를 선사할 예정이다. 앞서 세계적인 실력파 EDM DJ 및 프로듀서 팻 록(Pat Lok)과 컬래버레이션을 성사한 데 이어 프리템포와 협업하게 된 유키카는 글로벌 입지를 확장하며 또 한 번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예고하고 있다.

유키카는 2019년 2월 싱글 '네온'(NEON)을 발매하며 솔로 가수로 데뷔해 시티팝 장르곡으로 활약을 이어왔다. 지난해 발매한 정규 1집 '서울여자'(SOUL LADY)로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2020년 최고의 K팝 앨범 10선(The 10 Best K-Pop Albums of 2020)에 선정된 데 이어 2021년 한국대중음악상 팝 앨범/음악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대중성과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breeze52@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