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진중권 "윤석열 선을 넘었다, 페미발언 용서 못할 수준…지지가 뚝뚝"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2021-08-04 05:55 송고 | 2021-08-04 09:09 최종수정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지난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초선모임 '명불허전 보수다 시즌5' 초청 강연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윤 전 검찰총장은 '페미니즘' 관련 발언을 해 논란이 일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지난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초선모임 '명불허전 보수다 시즌5' 초청 강연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윤 전 검찰총장은 '페미니즘' 관련 발언을 해 논란이 일자 "전해 들었던 이야기였다"며 해명에 나섰다. © News1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페미니즘을 저출산으로 연결'시킨 것은 "용서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섰다"며 강력 비판했다.
이는 "이준석 대표 당선의 악영향 중 하나"로 이 대표가 구사해 재미를 본 이른바 이대남(2030 남성)전략을 윤 전 총장이 인용하려 해서 빚은 결과로 분석했다.

진 전 교수는 3일 밤 CBS라디오 '한판 승부'에서 윤 전 총장이 국민의힘 초선의원 모임에서 한 '페미니즘' 관련 발언에 대해 "이 정도면 지지를 철회할 수도 있는 굉장히 중대한 사안이라고 본다"며 "선을 넘었다"고 했다.

그는 "개인주의니, 자유주의니 그런 것은 진보, 보수에 따라 견해가 다를 수 있지만 이것은 사회 상식의 문제다"며 "뭐가 건강한 페미니즘인가는 남성들이 규정할 수 없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따라서 "건강한 대선 후보라면 이런 얘기를 해서는 안 된다"고 쓴소리했다.

최근 윤 전 총장 발언으로 인해 "지지가 뚝뚝뚝뚝 떨어져 나가고 있다"면서 "중도층이 볼 때 특히 여성들이 볼 때는 용서할 수 있는 발언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진 전 교수는 "문제는 윤 전 총장이 이런 발언을 너무 쉽게 하는 것 같다"며 "선거전략이라면 그 자체도 나쁜 거지만 본인의 소신이라 그러면 더 큰 문제인데 심각한 문제라는 사실을 인지를 못 하는 것 같다"고 입맛을 다셨다.

윤 전 총장이 '페미니즘'관련 발언을 한 이유에 대해선 "이준석 당대표 당선의 후폭풍, 악영향이라고 해야 되나, 쉽게 말해서 거기에서 재미를 봤기 때문이다"라며 "보통 2030 남성들이 그런 얘기를 하는데 그 정서를 전하면서 2030에게 어필을 하는 것으로 여성 전체를 이렇게 적으로 돌려버리는 전략이다"고 해석했다.

즉 "어차피 여성들은 정치적 목소리가 약해 정치적 목소리가 강한 쪽을 이렇게 호소하는 게 유리하다 이런 생각들을 하는 것 같다"는 것이지만 이는 "그릇된 생각이다"고 했다.


buckba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