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갑자기 돌변한 박수홍…불안정하고 비상식적 이었다" 전 여친 '제보'

박수홍측 "허위사실, 더 못참아…김용호 등 형사·민사 고소"

(서울=뉴스1) 김학진 기자 | 2021-08-02 11:54 송고 | 2021-08-04 07:30 최종수정
개그맨 박수홍 © News1 
개그맨 박수홍 © News1 

최근 결혼 소식을 알린 박수홍의 전 여자친구에 대한 데이트 폭력 의혹이 제기됐다.

유튜브 채설 '가로세로연구소'에서 활동 하고 있는 유튜버 김용호 기자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충격단독] 두 얼굴의 박수홍, 데이트 폭행!'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업로드했다.
이와 함께 김용호 기자는 박수홍의 전 여자친구라고 주장한 20대 중반의 여성A 씨에게서 받은 제보 메일을 공개했다.

그가 공개한 메일 속 제보자 A씨는 "박수홍이라는 사람이 얼마나 소름 끼치고 가식적이고 비정상적인, 불안정한 인간인지 정도는 알 수 있는 제보가 될 것 같다"며 입을 열었다.

박수홍과 실제로 교제 했다는 A씨는 상암동 집도 자주 드나들고 함께 여행을 다니던 사이였다며 구체적으로 자신을 소개했다.

A씨는 클럽에서 박수홍을 만났다고 말했다. 그는 "20대 중반이었던 난 어린 나이에 친구들과 클럽을 몇번 갔고 당시 옥OO(옥타곤)에서 박수홍 손에 이끌려, '너무 아름답다' '교포 아니냐' 등의 추파를 던지는 것에 넘어갔고, 17살의 나이 차이가 났지만 박수홍의 말도 안되는 친절함과 다정함, 부드러움, 온갖 매너, 미소 등에 이끌려 정말 착한 오빠라고 생각하고 만남을 이어갔다"라고 주장했다.
또 그는 "(박수홍이) 방송 중간중간에도 이동 중에 매니저를 데리고 아픈 저에게 직접 음식을 가져다주고, 직접 요리도 자주 해주고 좋은 것만 먹이며 아주 공을 들였다"며 "잦은 문자에 전화에, 같이 있으면 공주로 생각될 만큼 최고의 대우였으니 어린 저는 마냥 행복했던 기억이 난다"라고 떠올렸다.

연예부장 김용호 유튜브 영상 갈무리 © 뉴스1
연예부장 김용호 유튜브 영상 갈무리 © 뉴스1

이어 본론으로 들어간 A씨는 충격적인 제보를 전하기 시작했다. A씨는 "스파 펜션에서 트라우마(사고후유장애)가 생겼다"며 "술에 취한 박수홍의 눈빛은 정말 무서웠다. 갑자기 천사가 악마로 변한 듯한 눈으로 신문배달, 우유배달 경험 등 본인의 힘들었던 어린 시절을 이야기했다. 정확한 내용은 다 기억 안나지만 그냥 '열등감 덩어리'라고 하면 그분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단어 같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A씨는 "뭐 그럴 수도 있다면 그런 거겠지만,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정말 사람이 사이코패스처럼 180도 달랐다는 느낌과 두려움이었다"라고 공포스러웠던 당시를 떠올렸다.

이에 더해 A씨는 "밤새도록 그 무서운 눈빛과 분위기에 두려웠던 마음과 모든 상황에 서글퍼 눈물이 터졌다"며 "엉엉 울고 있는 나를 보통 정상적 남자라면 정신 차리고 미안하다고 사과를 했겠지만 (중략 모자이크 처리)…이건 덮어질 수 있는 해프닝(촌극)일 수도 있지만 데이트 폭행에 강간 수준이었다"라고 치를 떨었다.

또 A씨는 "이 사건은 그냥 남녀 간의 일화일 수도 있다. 하지만 나는 박수홍이 정상적인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꼭 밝히고 싶었다"며 "현재 형과 돈에 얽힌 사건에 대해 어떤 기사도 보지 않은 상태에서, 그 형의 잘못이 아닌 박수홍 측의 쇼라는 생각이 바로 들었다. 내가 경험한 박수홍은 가장 가식적으로 비상식적인 사람이었다"고 말했다.

끝으로 자신의 사생활까지 오픈하며 제보를 해야 하는지 고민을 했다는 A씨는 "박수홍이 동정표를 받고 천사 같은 모습으로 방송에 나오는 것이 너무나 역겹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를 공개한 김용호 기자는 "시간이 지났지만 이 정도면 박수홍을 고소해도 되는 상황이다. 그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누군가에 대한 고소와 폭로가 쉬운 일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저분은 과거 자신이 겪었던 아픔과 상처를 끄집어내면서까지 대중들에게 알려드리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는 이중적인 악마 같은 면을 갖고 있다'라는 점을 용기내서 알린 것이다"라며 "여러분들도 박수홍을 판단할 때 누군가가 진심으로 말하는 또다른 면을 보고 판단했으면 좋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박수홍의 법률대리를 맡고 있는 법무법인 에스 노종언 변호사는 3일 밤 유튜버 김용호로부터 불거진 박수홍과 가족을 향한 거짓 주장과 억측에 대해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박수홍은 3일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위반(명예훼손), 모욕, 업무방해, 강요 등의 혐의로 유튜버 김용호와 그에게 허위제보를 한 신원미상의 제보자들에 대한 고소장을 경찰에 제출했다.

노 변호사는 "김용호는 확인되지 않은 허위 사실을 수차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일방적으로 주장하면서 박수홍과 그의 가족의 명예를 훼손하고 모욕했다"며 "김용호의 주장은 근거가 없을 뿐만 아니라 사실 확인을 위해 박수홍 측의 연락을 취하거나 박수홍 측의 의견을 반영하려는 최소한의 노력도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박수홍은 자신을 둘러싼 논란이 커지는 것이 오히려 그들의 노림수라고 여겨 특별한 대응을 하지 않고 있었고, 현재 진행 중인 박수홍의 친형인 박진홍 및 그 배우자의 횡령 혐의와 관련된 본질이 훼손되는 것도 우려했다"면서 "하지만 김용호의 주장은 더 이상 참을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섰고, 이로 인해 박수홍의 방송 및 연예 활동에 큰 피해가 발생하기 시작해, 박수홍은 더 이상 유튜버 김용호 및 신원미상의 제보자들의 행동을 묵과할 수 없다고 판단하여 형사 고소를 먼저 진행하고 아울러 향후 피해 규모를 파악해 민사 소송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khj80@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