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자동차산업

한국타이어, 대전디자인진흥원과 미래 핵심인재 양성 나선다

산학협력 프로젝트로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

(서울=뉴스1) 신건웅 기자 | 2021-07-30 08:51 송고
한국테크노돔 © 뉴스1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공공디자인 혁신지원기관인 대전디자인진흥원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을 통해 미래 핵심인재 양성에 동참한다.

한국타이어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 '세계일류 실무디자이너 양성사업' 프로젝트 참여 학생들과 새로운 콘셉트 및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산학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제품디자인 분야 전공 9명, 시각·UX·Service 분야 전공 3명 등 총 12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한국타이어는 혁신적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타이어 산업의 현재를 넘어 미래 시장의 변화를 준비, 주도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디자인 관련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산학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이며, 한국타이어 연구소 '한국테크노돔' 투어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단 투어 프로그램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상황에 맞춰 탄력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등 전 세계 유수 디자인 어워드에서 다양한 제품과 콘셉트 타이어를 통해 수상을 지속하며 혁신적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앞으로도 타이어뿐만 아니라 새로운 콘셉트 및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keo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