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국제 > 미국ㆍ캐나다

아마존 구인광고 자세히 보니…비트코인 결제 추진은 사실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2021-07-28 08:35 송고 | 2021-07-28 08:40 최종수정
아마존 로고. © AFP=뉴스1

27일 28일 암호화폐(가상화폐) 시황을 주도한 것은 세계최대의 온라인 상거래업체인 아마존이다.

비트코인은 아마존이 연내 비트코인 결제를 도입할 것이란 루머로 17% 폭등했다 아마존 대변인이 이 사실을 부인하자 10% 정도 폭락했다.

그렇다면 아마존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결제를 허용할까? 결론부터 말하면 연내는 아니지만 그럴 가능성이 커 보인다.

일단 아마존의 구인 광고를 자세히 살펴보자. 지난 24일 아마존은 암호화폐 전문가를 모신다는 구인광고를 냈다.

아마존은 구인광고를 통해 “아마존 결제팀이 디지털 화폐 및 블록체인 전문가를 고용하려 한다”고 밝혔다.

아마존 대변인은 이와 관련, “우리는 암호화폐 분야에서 일어나고 있는 혁신에 영감을 받았고, 이것을 아마존에 어떻게 구현할지 탐구하고 있다. 우리는 미래가 빠르고 저렴한 결제를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될 것이라고 믿으며, 가능한 한 빨리 아마존 고객에게 그 미래를 제공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미국의 경제전문매체인 CNBC는 ‘아마존이 고객에게 새로운 미래를 빨리 제공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며 아마존이 비트코인 결제를 허용하는 것을 진지하게 검토하고 있다고 해석했다.

이 같은 소식이 알려진 이후에 암호화폐 급등에 더욱 불을 지핀 소식이 전해졌다. 

영국의 금융전문 매체인 시티 A.M.이 25일(현지시간) 아마존 내부 소식통을 인용, “아마존이 2022년 말까지 비트코인 결제를 허용하는 것은 물론 자체 암호화폐를 발행할 것”이라고 보도한 것.

이 같은 보도 이후 아마존의 연내 비트코인 결제는 기정사실이 되며 비트코인이 폭등했다.

그러자 다음날(26일) 아마존 대변인은 이메일 성명을 통해 “연내 비트코인 결제를 허용한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고 부인했다.

그는 그러나 “암호화폐가 고객들이 아마존에서 쇼핑을 하는데 어떤 역할을 하는 지를 면밀히 살펴보고 있다”고 밝혔다. 

아마존 대변인이 연내는 아니지만 암호화폐 결제를 위한 작업을 추진하고 있음을 시인한 것이다.

종합하면 아마존이 연내 비트코인 결제를 허용한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지만 아마존이 암호화폐 결제를 추진하기 위해 전문가를 초빙한다는 것은 ‘팩트’며, 암호화폐가 결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를 연구하는 것도 ‘팩트’다.

결국 연내는 아니지만 언젠가는 암호화폐 결제를 허용하기 위해 관련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것은 사실인 것이다. 이는 연내는 아니지만 비트코인 결제를 허용할 수도 있음을 강력하게 시사하는 것이다.

한편 아마존은 아직 암호화폐 결제를 허용치는 않고 있지만 이미 암호화폐 관련 사업을 하고 있다.

 AWS 로고. © News1

아마존의 자회사로 클라우드컴퓨팅 회사인 AWS(Amazon Web Services)는 블록체인 인프라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sinopar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