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외국인이 영어로 남긴 인스타그램 스토리 게시물, 한국어로 번역해 본다

인스타그램, 프로필·게시물에 지원하던 '번역보기' 스토리로 확대
한국어 포함 90여개 언어 지원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2021-07-22 12:24 송고 | 2021-07-22 13:07 최종수정
인스타그램 스토리 게시물 ‘번역 보기’ (인스타그램 제공) © 뉴스1
인스타그램 스토리 게시물 ‘번역 보기’ (인스타그램 제공) © 뉴스1

인스타그램이 24시간 후 사라지는 '스토리 게시물'에 적힌 외국어를 한국어로 번역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22일 인스타그램은 스토리 게시물 텍스트(글자)를 자동으로 감지해 이용자의 모국어로 번역해 주는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적용된 프로필, 게시물의 '번역 기능'을 스토리까지 확대한 것. 번역 기능은 한국어를 포함해 90개 언어로 지원된다.
스토리 게시물 번역 기능은 게시물 왼쪽 상단의 계정명(아이디) 아래 '번역 보기' 버튼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해당 버튼은 스토리 내에 외국어 텍스트가 포함될 경우 자동으로 활성화된다. 한 게시물 내 여러 언어가 사용되더라도 이를 모두 인식하고 번역하는 것이 특징이다.

인스타그램 측은 "이번 스토리 텍스트 번역 기능 출시로 언어 장벽을 초월한 소통이 가능해짐에 따라 이용자들이 좋아하는 해외 아티스트나 크리에이터와 심리적으로 더욱 가까이 연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확대된 번역 기능으로 국내 이용자, 크리에이터들이 본인이 원하는 메시지를 다양한 국적의 이용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hwayeo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