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블록체인 개발자 모여라"…온라인 이더리움 해커톤 내달 2일 개최

총 상금 900만원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2021-07-21 17:12 송고
온라인 이더리움 해커톤 홍보 이미지 (수호아이오 제공) © 뉴스1
온라인 이더리움 해커톤 홍보 이미지 (수호아이오 제공) © 뉴스1

블록체인 기술기업 수호아이오는 블록체인 개발사 토카막네트워크, 서울대학교 블록체인 학회 디사이퍼와 '온라인 이더리움 해커톤'을 공동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8월2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이번 해커톤은 이더리움 기반의 서비스 개발에 관심이 있는 개발자(개인·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원 분야는 △탈중앙화 금융(디파이) △대체불가토큰(NFT △탈중앙자율조직(DAO)이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8월1일까지 온라인 이더리움 해커톤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주최 측은 온라인 심사를 거쳐 총 3개 팀을 선정해 수상한다. 총 상금은 900만원이며, 수상 팀에게는 투자 유치를 목표로 하는 IR피칭 및 온·오프라인을 통한 프로젝트 홍보 기회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수상팀 발표일은 오는 8월31일이다.

해커톤 심사위원으로는 수호아이오, 토카막 네트워크, 디사이퍼 관계자를 비롯해 김지윤 DSRV 대표, 김준수 스테이크피시 전략 및 운영담당자, 박광성 A41벤처스 매니징 파트너, 임완섭 이더리움 재단 개발자 등이 참여한다.

박지수 수호아이오 대표는 "이번 해커톤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 개발자를 적극 지원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우수한 팀에게는 수호아이오 채용 기회를 제공하거나 프로젝트 투자를 적극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hwayeo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