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

서울관광재단, '한지 등(燈) 디자인 공모전' 개최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2021-07-21 10:20 송고
2021 서울빛초롱축제 한지 등(燈) 디자인 공모전 포스터

서울관광재단이 서울시와 올해 서울빛초롱축제에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전시하기 위해 '2021 서울빛초롱축제 한지 등(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서울빛초롱축제는 한지 등(燈)을 주축으로 다양한 빛 조형물을 전시하는 축제로서, 2009년 처음 시작해 많은 사랑을 받는 서울시 동계 대표축제이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지친 관광시민을 위한 '힐링, 도심 속 숲 이야기'를 주제로 다양한 한지 등(燈) 디자인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한지 등(燈)에 관심 있는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해 최대 2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특히 대상, 최우수상 수상 작품은 실제 한지 등(燈)으로 제작해 2021 서울빛초롱축제에 전시할 예정이다.

'2021 서울빛초롱축제 한지 등(燈) 디자인 공모전'은 다음달 9일부터 23일 오후 6시까지 총 2주간 신청을 받으며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상세한 모집 요강은 서울관광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재선 서울관광재단 관광콘텐츠팀장은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서울빛초롱축제의 역사상 최초로 시민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지 등(燈)을 제작하는 것이기에 더욱더 뜻깊다"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많은 시민이 우리의 전통 한지 등(燈)에 관심을 갖게 되고, 더 나아가 신진작가를 육성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seulbi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