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창업 붐업 '해양산업 창업경진 대회'…참가신청 8월25일까지 접수

관련 산업 창업 준비 중이거나 창업 3년 이내 사업자면 가능
부산테크노파크 해양물류센터서 9월3일 결선 진행…대상 해수부장관상·상금400만원

(서울=뉴스1) 백승철 기자 | 2021-07-20 07:00 송고
© 뉴스1
© 뉴스1

해양수산 분야 창업을 지원하고 성공적인 사업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9월 3일 오후 2시 부산테크노파크 해양물류센터에서 열리는 '해양산업 오션 비즈니스 창업경진 대회'의 참가 신청을 8월 25일까지 접수한다.

민영 통신사 뉴스1과 재단법인 부산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2021 해양수산 취업박람회'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참가 자격은 창의적인 신규 사업 아이디어 또는 기술을 가지고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창업 3년 이내의 사업자면 가능하다. 단 동일 아이템으로 여타 대회에서 수상경력이 있거나, 타 중앙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서 시행하는 유사 창업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자(단, 완료한 자는 사업내용과 중복이 되지 않아야 함)는 신청자격이 제한된다.

모집분야는 해양(항만, 물류, 에너지, 바이오 등), 수산 등 해양 연관 산업의 아이디어와 기술력이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어야 하며,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해양산업 오션 비즈니스 창업경진대회 검색) 접속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대상 1팀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400만원의 상금이, 최우수상에는 상금 300만원, 우수상에게는 상금 200만원, 장려상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이와 함께 수상 팀은 창업과 경영 등 심화전문상담도 이뤄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해양산업 오션 비즈니스 창업경진 대회 사무국 또는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bsc9@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