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인천관광공사, 관광 스타트업·인재육성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인천=뉴스1) 강남주 기자 | 2021-07-16 14:30 송고
인천 관광스타트업 아카데미 포스터.© 뉴스1
인천 관광스타트업 아카데미 포스터.© 뉴스1

인천관광공사는 오는 19일부터 8월1일까지 관광스타트업 및 관광 인재육성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관광스타트업 아카데미는 인천 관내 초기·예비 관광스타트업 사업자 성장 기반 구축을 위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8월 한 달간 창업을 위한 기업가 정신 교육을 시작으로 △사업계획서 및 공문서 작성 △프레젠테이션 작성 등 창업에 필요한 실무를 교육한다.
또 △상품기획 △사업 타당성 검증 △브랜딩 △마케팅 △자금조달 △IR 피칭 전략 등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단계별 전략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후에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 특강과 개별 멘토링 및 모의발표 대회 등을 통해 실전경험을 제공하고 우수 교육생은 시상한다.

관광 인재육성 아카데미는 인천 관내 관광종사원 및 관광 분야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8월부터 10월까지 관광상품 개발, 영업 관리, 디지털 마케팅, 고객관리 등 4개 과정을 운영한다. 교육 참가자는 희망하는 과정을 선택 수강할 수 있다.
이밖에도 교육생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에 따른 호텔업의 변화, 복합 리조트 현황과 전망 및 지속 가능한 관광 등 관광산업의 동향과 방향성을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전문가 특강이 준비돼 있다.

교육은 전 과정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전액 무료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인천관광공사 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민민홍 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예비 창업자들이 사업 아이템을 구체화해 역량 있는 기업으로 성장했으면 좋겠다”며 “맞춤형 교육을 통한 종사원의 사기진작 및 역량강화로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inamju@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