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IT/과학 > 보안ㆍ해킹

빗썸, 가상자산업계 첫 '준법경영 국제표준' 인증 획득

(서울=뉴스1) 김근욱 기자 | 2021-07-15 09:09 송고
(빗썸 제공) © 뉴스1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가상자산업계 최초로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37301) 공식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빗썸은 지난 13일 서울시 강남구 본사에서 한국준법진흥원으로부터 국제표준 공식 인증서를 받았다. 한국준법진흥원은 국내 처음으로 미국 소재 국제인정기관인 IAS(International Accreditation Service)로부터 ISO 37301 인증기관으로 지정된 준법 전문기관이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4월에 제정한 준법경영에 관한 국제표준이다. 이는 조직의 효과적인 준법경영시스템을 수립, 개발, 실행, 평가, 유지관리 및 개선하기 위한 요구 사항과 지침을 제공한다.

준법경영 국제표준 인증 취득은 업무 중에 발생 가능한 준법리스크를 확인하고 모니터링을 통해 사전에 관리해, 리스크 발생 요인을 예방하는 체계를 갖추었다는 데 의미가 있다.

빗썸은 최근에는 임직원의 자사 계정을 이용한 투자 목적 거래도 금지하는 등 지난 2017년 말 준법감시인제도를 도입하고 준법시스템을 구축해 실천해왔다.  

빗썸 관계자는 "준법경영 국제표준 인증 획득을 계기로 가상자산 거래소 운영의 신뢰도와 투명성을 강화하겠다"며 "준법경영을 통해 거래소의 윤리적, 법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ukgeu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