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지방 > 부산ㆍ경남

부산시, 재활 의료기기 관련 기업 온라인 수출상담회

(부산=뉴스1) 박채오 기자 | 2021-07-14 09:56 송고
행사 장면(부산시 제공) © 뉴스1

부산시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벡스코 화상 상담실에서 재활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제품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재활복지 의료기기산업 유관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사업화를 지원하는 '차세대 재활복지 의료기기산업 육성사업' 일환으로 추진 중이며, 지난 5월에 수혜기업을 모집한 바 있다.

이번 수출상담회에서는 중동지역 3개국(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요르단)의 유력 바이어와 부산지역 기업 간 수출상담이 진행된다.

중동지역 의료기기 시장은 매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한국 의료기기 수출도 연평균 18.6% 증가 추세로 중동지역 내 한국제품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어 해외시장 진출 대상국을 중동지역으로 선정했다.

또 현장 수출상담회 대비 비대면 상담의 한계를 보완하고자 사전에 기업과 제품의 홍보 동영상 및 디렉토리북을 제작해 바이어들이 사전에 제품에 대해 파악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상담회에 참여하는 제품으로는 일체형 호흡근 강화기기, 개인용 요화학 분석기, 청력도 파악 및 소리증폭기 등이며, 이러한 기업들에 바이어와의 1:1 매칭 및 기업별 전담 통‧번역 지원을 통해 기업별 최소 6건 내외의 상담이 추진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부산테크노파크로 문의하면 된다.


chego@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