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비상선언', 칸 영화제 예고편 공개…송강호·이병헌·전도연 총집합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2021-07-07 16:20 송고
'비상선언' 칸 영화제 공식 예고편 © 뉴스1
'비상선언' 칸 영화제 공식 예고편 © 뉴스1

영화 '비상선언'(감독 한재림)이 제74회 칸 영화제 공식 상영을 앞두고 국내에서도 칸 영화제 공식 예고편을 공개했다.
배급사 쇼박스는 7일 '비상선언'의 칸 영화제 공식 예고편을 공개했다. '비상선언'은 사상 초유의 재난상황에 직면해 무조건적인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를 두고 벌어지는 리얼리티 항공 재난 영화다.

공개된 예고편에는 도저히 한 영화에 출연할 것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배우들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김남길, 임시완, 김소진, 박해준까지 한 편의 영화에 각자 타이틀 롤을 맡아도 이상하지 않을 배우들이 한데 모여 1분 35초의 영상을 가득 채운다.

특히 재난이 벌어진 비행기를 두고 지상과 상공을 오가며 펼쳐지는 시퀀스들은 지금껏 본 적 없는 리얼 항공 재난 영화를 기대하게 만든다. 영상의 중간 지점에는 "항공기가 비행 중 더 이상 정상적인 운항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조종사는 이것을 선포하여 관제당국에 상황의 위급함을 알린다, 이것이 선포된 비행기는 다른 어떤 항공기에 우선하여 착륙할 수 있도록 우선권이 부여된다, 항공 운항에 있어서 이것은 비상계엄 선포와 같다고 할 정도다"라는 자막으로 영화의 제목이자, 소재이자, 스토리의 변곡점에 있는 '비상선언'의 의미를 보여준다. 더불어 항공기에 일어난 비상 사태를 담은 앵글은 짧은 영상 만으로도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한다.  

한편 '비상선언'은 현지시간 기준 오는 7월15일 프레스 스크리닝에 이어 7월16일 뤼미에르 극장에서 열리는 프리미어를 통해 세계 언론 및 관객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또한 영화의 연출을 맡은 한재림 감독과 배우 송강호, 이병헌, 임시완이 칸 영화제 프리미어에 참석해 레드카펫을 밟을 예정이다. 칸 영화제 티에리 프레모 집행위원장에게 "완벽한 장르영화"라는 찬사를 받은 '비상선언'이 세계인들에게 어떤 영화로 다가갈 지 귀추가 주목 된다.



eujenej@news1.kr

오늘의 인터뷰